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2022수제맥주마스터챌린지' 참가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2022수제맥주마스터챌린지' 참가
  • 김명기 기자
  • 승인 2022.09.23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명기 기자 = 부산 수제맥주 전문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가 23일부터 25일까지 열리는 '2022 부산수제맥주마스터챌린지'에 참가한다.

부산수제맥주마스터챌린지 행사는 부산중구청, 경제진흥원, 부산어촌특화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23일부터 25일까지 3일간 진행 된다.

23일과 24일 양일간에는 수제맥주 평가회가 진행되며, 미식전문가 6인으로 구성된 전문심사위원과 일반인 심사를 통해 출품 맥주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평가하여 올해의 최고맥주 1개 업체를 선정하고 ‘위너인증서’를 수여한다.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시상식은 25일 자갈치시장 물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출품작은 BPB 대표맥주 MA라거로 꿀향과 같은 몰트아로마의 깔끔한 피니시를 가진게 특징이다"며, "MA(몰트앤아로마)의 약자의 의미와 부산맥주답게 부산방언('마~!!')의 재미있는 중의적인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그 외에도 부산프라이드 수제맥주는 오렌지와 복숭아의 천연향이 퍼지는 밀맥주 ‘GOLD O-PEACH(골드오피치)’, IPA ‘AFTER(애프터)’, 우리쌀흑맥주 ‘MA STOUT(마흑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이 밖에도, 에스프레소 바 까사부사노와 콜라보로 만든 ‘에스프레소 비어’ 수제라거가 있다.

2022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즈 챌린지
2022 부산 수제맥주 마스터즈 챌린지

부산프라이드브루어리 관계자는 "최근 부산역내에 위치한 스토리웨이 편의점에 입점되어 부산을 방문하는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고, 대표맥주인 ‘MA맥주’는 라벨에서 느낄 수 있듯 광안대교와 함께 부산스러움을 소장하고자 많은 MZ세대들이 인증샷과 함께 인스타그램에 부산여행의 추억을 남기고 있다"면서, "성큼 다가온 시원한 가을날씨와 함께 부산수제맥주를 맛있게 즐기셨으면 좋겠고 자갈치와 남항대교 배경으로 많은 추억을 남기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