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도움되는 국가기술자격 망라한 정보집 나왔다
취업 도움되는 국가기술자격 망라한 정보집 나왔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6.3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밀착형 국가기술자격' 정보집 발간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밀착형 국가기술자격' 정보집 표지 (사진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밀착형 국가기술자격' 정보집 표지 (사진제공/한국산업인력공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취업에 도움되는 국가기술자격을 망라한 정보집이 발간돼 취업을 준비하는 많은 이들에게 도움을 줄 전망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하 공단)은 30일 구인 및 취업 수요가 높은 국가기술자격 정보를 모아 '알아두면 유익한 생활 밀착형 국가기술자격' 정보집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그간 공단은 국가자격정보 누리집 큐넷을 통해 자격정보를 제공해 왔다. 그러나, 중장년, 국내체류외국인 등은 온라인 정보 접근이 쉽지 않아 자격정보를 인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다.

이에 공단은 온라인 접근이 어려운 고객들을 위해 구인 및 취업 수요가 높은 종목을 선별한 후 책자형태로 정보집을 발간했다.

국가기술자격 정보집은 지게차, 굴삭기, 한식조리 등 28개 국가기술자격의 자격종목을 5개 항목으로 구분했다. 또, 시험방법 및 내용, 합격률, 취업분야 등의 자격정보를 담았다.

정보집은 코로나19로 경제형편이 어려워진 피해 업종 종사자와 중장년, 국내체류외국인 취업 희망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여성새로일하기센터 등 63곳에 우선 배포할 예정이다.

김동만 공단 이사장은 “이번 국가기술자격 정보집 발간으로 온라인 정보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에게도 자격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자격취득을 희망하는 다양한 고객들에게 맞춤형 자격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