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터 제롬, 청담동 유명 메이크업 샵에서 ‘아이돌 메이크업’ 콘텐츠 화제
크리에이터 제롬, 청담동 유명 메이크업 샵에서 ‘아이돌 메이크업’ 콘텐츠 화제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6.30 15:2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MCN크리시아미디어 소속 유튜버 제롬(이남수)이 청담동 유명 메이크업 샵에서 ‘아이돌 메이크업’을 받은 콘텐츠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제롬이 방문한 메이크업샵은 엑소와 BTS 등 유명한 아이돌 및 연예인들이 다니는 메이크업 샵으로 유명한 곳이다.

해당 메이크업샵에서 아이돌 스타일링을 받는 비용은 1회에 무려130만원. 아이돌 메이크업을 받은 제롬은 핑크 빛 머리와 파란색 서클렌즈가 순정만화 주인공처럼 잘 어울리는 모습으로 훈훈한 모습으로 감탄을 자아내며 화제가 되었다. 

콘텐츠 속, 메이크업 아티스트와 농담을 주고 받는 모습에서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아이돌처럼 해주세요” 라고 말하는 제롬에게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아이돌이요?” 라고 대답한다. 당황한듯 크게 웃는 장면은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서 제롬은 구독자를 위한 질문타임을 가졌다. 그는 구독자들을 대신하여 메이크업 샵의 담당자에게 궁금할 만한 질문들을 쏟아냈다.

첫번째, “미용계의 최고 동네! 청담동 샵에 취직하는 방법은?”
-> 샵에 이력서를 넣고 면접을 보는 것이 가장 우선이다. 인스타그램이나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구인광고를 이용하여 이력서 넣은 후, 스텝부터 시작할 수 있다.

두번째, “아이돌 메이크업의 핵심 포인트는?”
-> 또렷하게 메이크업 하기다. 음악방송을 하다보면 조명이 세서 화장이 날아가기 때문이다. 

세번째, “작은 얼굴로 만들어주는 섀딩!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 볼살 있는 분들은 바깥 부분을 진하게 한 후 안쪽으로 그라데이션을 한다. 또한 얼굴 바깥부분에는 베이스를 얇게 바른다. 두껍게 할 경우 얼굴이 커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완성된 메이크업&헤어, 아이돌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롬)
(완성된 메이크업&헤어, 아이돌 비주얼이 돋보이는 제롬)

이번 메이크업은 뷰티매거진 ‘그라피’의 모델촬영을 위해 진행되었다. 제롬의 메이크업 컨셉은 웹툰 ‘홍시는 날 좋아해’의 절세미남 홍시호 캐릭터를 재현하는 것이다. 홍시호는 갸름하고 하얀 얼굴의 소유하고 있으며 핑크색 헤어와 붉은빛이 도는 얼굴이 눈에 띄는 캐릭터이다.

완성된 메이크업에서 제롬은 아무나 소화하기 어려운 벚꽃 빛 가득한 핑크 헤어를 완벽하게 소화하며 웹툰 주인공을 그대로 옮겨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복숭아 빛이 가득한 핑크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게 소화하며 비주얼 뷰티 크리에이터로서 면모를 뽐냈다. 

한편 해당 콘텐츠는, 유튜브 제롬 채널에 ‘총 130만원, 청담동 유명 연예인샵에서 아이돌 메이크업 받아보기’ 를 타이틀로 업로드 되었다. 유튜브를 통해 오픈 된 영상은 국내 각종 커뮤니티들을 중심으로 리포스트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이근영 2020-07-01 00:30:27
잘생교땅 ㅇㅅ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