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막한 석박사 논문, 드림셀파 온/오프라인 1:1 논문컨설팅 수업으로 졸업가능
막막한 석박사 논문, 드림셀파 온/오프라인 1:1 논문컨설팅 수업으로 졸업가능
  • 김지아 기자
  • 승인 2020.06.30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드림셀파 제공
이미지 = 드림셀파 제공

[잡포스트] 김지아 기자 = 코로나 19로 1학기 논문 작성이 미뤄진 대학생들이 오는 겨울 논문 졸업을 위한 본격적인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졸업 논문을 준비해야 하는 많은 석사, 박사 대학원생들이 각 학교마다 학사일정이 다소 변경되고, 코로나19로 지도교수님과의 만남이 쉽지 않아 지난 1학기에 논문을 작성하지 못했다.

이에 따라 아직 2020년 1학기가 마무리 되지 않았음에도 2학기부터 본격적인 논문작성을 준비하는 대학원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이에 석사, 박사, 학술지 논문컨설팅 전문업체인 드림셀파에도 2학기부터 논문작성을 시작하는 대학원생들의 문의도 증가하고 있다. 드림셀파는 논문 작성을 하는 대학원생과 지도박사님을 1:1로 매칭하여 온/오프라인으로 수업을 하는 논문 지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드림셀파는 전공별 약 500명 이상의 지도박사 풀이 있을 뿐 아니라 매학기 마다 지도박사들의 논문지도 실적을 평가하고, 검증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드림셀파에서 컨설팅을 받는 대학원생은 논문 주제 선정과정부터 지도박사님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논문지도 노하우가 많은 지도박사님을 통해 지도교수님의 피드백을 이해하고 연구자의 논문 연구 방향에 대한 다양한 코멘트를 1:1 수업을 통해 얻을 수 있다.

또한 면담시부터 연구자의 전공과 특성, 논문 진행상황을 고려한 지도박사님과의 매칭 방식으로 매년 드림셀파를 통해 논문을 졸업하는 대학원생들이 증가하고 있다. 지난 2019년 드림셀파 논문컨설팅을 통해 석사논문을 마친 김모씨는 ‘논문 작성 과정에서 통계방법이 몇번이나 바뀌었는데 그때마다 적절하게 설명해주셔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논문심사 준비까지 도와주셔서 수월하게 심사를 통과할 수 있었네요. 직장생활과 학업을 병행하느라 시간이 부족 했는데 박사님의 도움이 아니었으면 논문 통과 못했을 것 같습니다’ 라고 하며 이후 박사 논문 준비시에도 논문 지도를 받 예정이라고 이용후기를 통해 밝혔다.

논문 상담 문의는 드림셀파 공식 홈페이지와 대표번호를 통해 할 수 있다. 전화 상담 및 면담은 모두 무료로 진행이 되고, 드림셀파 홈페이지에서 논문 작성 가이드북, 논문 기초통계 가이드북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이 되고 있다. 대학원 생이라면 누구나 신청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