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서울 전문학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특성화고 수시지원 희망 수험생 지원
‘인서울 전문학교’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특성화고 수시지원 희망 수험생 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09.27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취업난이 지속되는 와중, 취업을 위해 특성화고 및 마이스터고를 진학했던 학생들도 취업 스펙트럼을 넓히기 위해 특성화고 대학진학 방법을 알아보는 비중이 높아지고 있다.

한 입시 전문가는 “대학을 지원함에 있어 입시정보를 많이 얻고 수시 및 정시지원을 해보는 것이 최선책이지만, 특성화고 학생들의 경우 대입 상담 기회가 많이 없고 대입 정보를 얻기 어려운 상황일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런 상황에서 특성화고, 마이스터고 대학진학 방법 중 하나의 차선책으로 알려져 있는 인서울 전문학교가 특성화고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에서는 현재 2023학년도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최신식 실습실과 강의실에서 오프라인 교육을 통해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고 2·4년제 학위 과정을 통해 학위 수여를 받을 수 있다고 27일 밝혔다.

서울 당산에 위치한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는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 모집이 현재 진행 중이며 고3졸업예정자,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이 지원해볼 수 있는 곳으로 서울현대교육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관계자는 “2·4년제 학위과정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전공 개설과 함께 일부 전공의 경우 70~80%이상의 높은 실습률을 통해 커리큘럼이 진행되고 있다”며 “100% 면접전형을 통해 성적 반영없이 진학할 수 있어 성적에 대한 부담이 없는 것은 물론 다양한 특강, 자격증 대비반, 대회 대비반을 통해 재학 중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라고 밝혔다.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당산캠퍼스에서 올해 새롭게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로 명칭을 변경했으며, 전공별로 2·4년제 학위 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및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