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 온라인 종결식 개최
세종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 온라인 종결식 개최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0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이미지 = 세종사이버대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2020학년도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 온라인 종결식’을 진행했다.

재학생들은 이번 멘토링프로그램을 통해 봄학기 신·편입생들을 위해 멘토가 되어 학교생활과 학습지원 등을 도왔다.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에는 총 95명의 멘토와 517명의 멘티가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멘토 1명당 평균 5.4명의 멘티를 담당했다.

2020학년도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 취지는 우수하고 경험 많은 선배들이 신편입생들의 대학생활 첫 학기를 다방면에서 지원함으로써 신·편입생들이 사이버대학생활에 잘 적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참신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이다.

2020학년도 봄학기 멘토링프로그램 종결식은 코로나19 사태로 온라인으로 진행됐다. 40여명의 멘토들이 참여하여 그동안의 수고를 함께 격려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프로그램운영에 대한 아쉬운 점과 개선사항에 대해 개진하는 시간도 함께 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멘토와 멘티간의 오프라인 활동이 진행되지 못한 점에 대해 많은 멘토들이 아쉬워했으며 이에 세종사이버대학교는 2020년 가을학기부터 1인당 오프라인 활동비를 포함해 멘토-멘티 간의 오프라인 활동을 지원하고 재학생들의 인적네트워크, 친목도모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 학생지원센터는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멘토 중 우수멘토 26명을 선발하여 시상했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한 모든 멘토들에게는 모바일 쿠폰이 전달된다.

원수현 학생지원센터장은 “멘토링프로그램은 처음 원격교육으로 대학 공부를 하는 학생들이 초기 적응에 어려움을 겪는데 풍부한 학교생활 경험을 가진 선배들의 진솔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생활에 자신감을 갖게 되고 대학생활 전반에 걸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가을학기 멘토링프로그램의 멘토 모집은 7월 1일부터 시작되며, 가을학기 신·편입생들은 10월 4일 이전까지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다.

한편, 2020년 가을학기 멘토링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