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 호텔경영학과 지원 예정 수험생, 다양한 진학 알아본다
전문대 호텔경영학과 지원 예정 수험생, 다양한 진학 알아본다
  • 전진홍
  • 승인 2022.09.27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3 전문대 수시1차 원서접수는 오는 10월 6일까지다.

한 입시 전문가는 “전문대 호텔경영학과, 전문대 관광경영학과, 전문대 호텔관광과, 비서학과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전문대 수시 접수를 하는데, 학력 때문에 고민인 경우가 많다. 5성급 호텔 취업에서는 전문대 학력보다 4년제 학력을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고 전했다.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 관계자는 “전문대 원서접수를 고려 중인 수험생은 비슷한 학업 기간으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교법인 숭실대 숭실호스피탈리티에도 지원하고 있다”며 “숭실호스피탈리티는 수업을 통해 학점 이수를 할뿐만 아니라 자격증 취득을 통해 학점 이수가 가능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하는 140학점 이상을 2년에서 2년 6개월 만에 취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학력 해결과 동시에 재학 중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다. 국가·국제공인 자격증, 어학 자격증, F&B관련 자격증 등을 취득하며, 수업을 통해 준비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학원을 다녀야 하는 번거로움도 없다”고 전했다.

아울러 “학생들은 재학 중 국제자격증 AHLA FrontDesk, NRA ServSafe와 SAMT, 한경TESAT, 바리스타, 핸드드립, JPT 등을 취득한다. 실무 중심 수업으로 실무 능력도 갖추기 때문에 호텔 관련 기업에서는 학교법인 숭실대학교 숭실호스피탈리티 직업전문학교 졸업생을 선호하는 경우가 이어지고 있다”고 덧붙였다.

졸업인증제를 통한 100% 취업 지원과 원하는 직무로 취업하는데 전공 선택에 따라 5성급 호텔 취업, 여행사 취업, 리조트 취업, 크루즈 승무원 취업, 지상직 승무원 취업, 객실 승무원 취업 등 호텔관광산업에 진출하고 있다.

수시, 정시 관게 없이 홈페이지에서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내신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100% 면접 전형을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 선발을 진행 중이다.

학교 관계자는 “우선선발 전형이 일찍 마감된 만큼 전문대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수험생은 수시에 일정 인원만 선발하기 때문에 원서접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