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면 기능성 영양제 민원 1년 새 3배 급증, 허위 및 과대광고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수면 기능성 영양제 민원 1년 새 3배 급증, 허위 및 과대광고는 전년 대비 2배 이상 증가
  • 양동주 기자
  • 승인 2022.10.04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선우 의원 “식약처, 불법 유통 및 허위·과대광고에 적극 대응해야”
강선우 국회의원
강선우 국회의원

[잡포스트] 양동주 기자 = 최근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깊은 잠을 자지 못하는 경우에 도움이 된다는 건강 기능식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수면 보조제, 수면 영양제 등의 이름으로 불리는 수면 기능성 영양제와 관련한 국민의 민원이 가파르게 증가했다.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강서갑·보건복지위)은 식품의약품안전처부터 제출받은 수면 기능성 영양제 관련 민원 접수 및 조치 현황에 따르면, 2021년도 관련 민원 접수 현황은 99건으로 전년도 대비 3배 가까이 급증했다. 아울러, 과대광고 및 허위광고 적발 현황은 2021년도 기준 194건으로, 전년도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강선우 의원은 “주무부처인 식약처는 온라인상의 불법 유통·판매와 허위·과대 광고 행위를 지속적으로 점검해 국민이 안심하고 관련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작년 1월 식약처에서 수면과 관련된 제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쇼핑몰을 점검한 결과, 부당하게 표시·광고한 사이트 네이버 139건, 11번가 116건, 쿠팡 151건을 포함해 총 605건 적발해 차단하고, 행정처분을 요청했다. 고 밝혔다.

수면 기능성 영양제 관련 현황
수면 기능성 영양제 관련 현황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