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채용정보, 해외취업 채용정보 연계
네이버 채용정보, 해외취업 채용정보 연계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2.10.0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산업인력공단-네이버 업무협약
네이버 검색결과에서 해외취업 채용공고 확인

[잡포스트] 김홍일 기자 = 네이버 채용정보를 통해 해외 취업 채용공고를 빠르게 검색할 수 있게 됐다.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은 이제 네이버를 통해 간편하게 해외취업 채용공고를 검색할 수 있다.

한국산업인력공단이 6일부터 월드잡플러스 해외취업 채용정보를 네이버 ‘채용정보’ 서비스를 통해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미지_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
이미지_한국산업인력공단 월드잡플러스 홈페이지 발췌

한국산업인력공단 측은 "월드잡플러스 정보 연계를 통해 그간 네이버가 제공하지 않았던 해외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구직자가 쉽게 해외취업 정보를 확인해, 해외취업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네이버 채용정보’는 네이버가 워크넷 등의 채용전문 사이트 정보를 연동해 검색 결과를 통해 조건에 맞는 채용공고를 종합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네이버는 이번 협약으로 공단에서 운영 중인 '월드잡플러스'의 해외취업 채용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구직 희망자는 '월드잡플러스', '채용정보' 등의 키워드를 검색창에 입력해 바로 채용공고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공단은 향후 '미국취업', '일본취업'과 같이 국가명으로 검색하는 등 기능을 확대해 나아갈 계획이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어수봉 이사장은 "네이버와의 채용정보 공유를 통해 구직자들의 해외취업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고, 해외취업 진입장벽이 낮아지기를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단은 청년들의 성공적인 해외취업 지원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월드잡플러스는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운영하는 해외통합정보망으로 해외취업 채용정보를 포함, 해외취업설명회 개최, 연수과정 운영, 일자리 알선, 정착지원금 지급 등 구직 초기 단계부터 사후관리까지 단계별로 다양한 해외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