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묘화가 안명혜 개인전 ‘2020, 내 마음의 우주를 열다’ 돈화문갤러리에서 7월 15일부터 열려
점묘화가 안명혜 개인전 ‘2020, 내 마음의 우주를 열다’ 돈화문갤러리에서 7월 15일부터 열려
  • 민하늘 기자
  • 승인 2020.07.08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수)부터 7월 27일(월)까지 돈화문갤러리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 71. 9층)
안명혜 개인전 ‘2020, 내 마음의 우주를 열다’ 돈화문갤러리에서 7월 15일부터 열려
안명혜 개인전 ‘2020, 내 마음의 우주를 열다’ 돈화문갤러리에서 7월 15일부터 열려

 

[잡포스트] 민하늘 기자 = '왕의 거리, 돈화문로'의 문화랜드마크 ‘돈화문갤러리’에서 점묘화가 안명혜‘2020, 내 마음의 우주를 열다’전시회가 7월 15일부터 27일까지 열린다. 전시 관람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오늘 72.7X91cm, 안명혜
오늘 72.7X91cm, 안명혜

 

붓을 드는 순간 나는 행복한 나만의 세계로 이동하고 그 곳에는 나의 친구들이 기다리고 있다. 존재하지 않는 새로운 것을 창조한다는 것은 헤아릴 수 없는 고통과 인내를 필요로 하지만 그 이상의 기쁨과 행복의 환희를 만끽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카타르시스와 행복이 오랜 기간 쉼 없이 붓을 들 수 있는 힘이 되었다.

누구도 가르쳐 줄 수 없는 나만의 세계를 연다는 것은 두렵고 혼돈스러운 일이다. 긴 시간 무수한 문을 두드리며 나의 세계로 들어가는 길을 찾고자 하였다. 1988년, 두 번째 개인전 때부터 ‘그 길의 입구’를 내 그림의 테제(these)로 사용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이제 나만의 세계를 찾아갈 수 있는 길을 찾았다.

2016년 그동안 들어서기에 저어하던 내 마음의 문을 열고 나만의 우주를 열었고 한걸음씩 걸어 나갔고, 2020년 오늘 문득 밖으로 나와 있는 나를 발견한 것이다. 그 동안 나와 함께 한 공작, 물고기, 말, 달팽이 들은 이제 각자의 집을 찾아 광활한 우주 속에서 각자의 이야기가 담긴 행성을 찾은 듯 보인다. 내 그림의 점은 우주의 수많은 별을 닮았고, 나는 그것들을 가져다 새로운 행성을 발견하듯 그림을 완성한다.

간결한 선, 점과 점, 밝고 다채로운 색채의 어울림은 내 마음을 담는 주요한 재료다. 특히 마음의 중심축으로서 에너지원이 되고 있는 점은 나 자신의 화신이다. 일상의 꽃, 왕관, 공작새, 물고기, 나무, 피아노, 코끼리, 목마 등은 내행복의 세계를 조형적으로 구성하는 주요한 도구다. 이러한 재료와 도구를 앞세워 정적인 세계를 벗어나 이제부터는 변화와 생명이 움트는 행복의 세계를 열어가겠다.

내가 창조하고 싶은 우주는 행복의 세계다. 간결한 선으로 삶을 단순화하고 밝은 색채의 조화를 통해 자연과 인간이 함께하는 세계를 만들어갈 것이다. 특히 밝음 속에 생명과 변화의 씨앗을 심어 끊임없이 샘솟는 행복의 세계를 만들어가겠다.

나의 그림을 통해 어둠과 슬픔보다는 밝음과 기쁨으로 자신만의 우주를 열고 행복해 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소망해본다. (2020년, 작가노트)

 

시어낚는 사람들 45.5X53cm, 안명혜
시어낚는 사람들 45.5X53cm, 안명혜

 

안명혜(安明惠) An Myung Hye

홍익대학교 미술대학 서양화과 졸업

홍익대학교 대학원 서양화과 졸업

개인전

29회 (서울, 이탈리아, 인천, 부산, 일산, 헤이리예술인마을, 광주, 양평, 청주)

단체전

피렌체 비엔날레 (피렌체, 이탈리아)

마이애미아트페어(마이애미, 미국)

파리, 한국작가특별전(파리, 프랑스)

OVER THE RAINBOW-HONG KONG CONTEMPORARY ART SHOW (HONG KONG Visual Arts Centre)

유럽아시아 예술문화 실크로드포럼 및 특별기획전(몽골국립미술관, 몽골)

PREMIER아트페어홍콩(홍콩)

상해- 인천 국제교류 미술전 (상해미술관, 중국)

인천- 터키 현대미술국제교류전 (종합문화 예술회관, 터키)

한국 - 일본 국제미술 교류전(인천종합문화 예술회관, 한국)

그 외 화랑미술제, 키아프 등 국내외 아트페어 및 단체전 약 620여회 전시 참여

현재 한국미술협회, 한국여류화가회, 홍익여성화가협회 회원

씨에스디자인-365days 브랜드상품제작(다이어리, 달력, 노트, 수첩 등),

WISH BY HA.K제품과 콜라보, 영보화학 캘린더, 세진 캘린더, 매직캐슬상품디자인 참여 등

 

아라쿨패스의 별 72.7X53cm, 안명혜
아라쿨패스의 별 72.7X53cm, 안명혜

 

한편 안명혜의‘2020, 내 마음의 우주를 열다’ 전시회가 열리는‘돈화문갤러리’는 한국의 전통음식과 문화의 우수성을 알리고 우리 문화의 세계화를 이루는 전통음식 연구개발과 대중화를 지향하는 전문기관인(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대표 윤숙자)가 지난 해 20주년을 맞이하여 1층에 ‘갤러리카페 질시루’와 함께 오픈했다. 기존의 전통음식문화 체험 공간 ‘떡 박물관’과 전통음식연구 교육 ‘(사)한국전통음식연구소 부설 평생교육원’과 함께 ‘왕의 거리, 돈화문로’의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새로운 문화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