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 한뷰전, 21학년도 신입생 모집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 한뷰전, 21학년도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7.09 1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이하 한뷰전)에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미용 분야의 2021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뷰전은 뷰티예술분야 특화 미용전문학교로 각 미용학과 과정을 종합적으로 배울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 중이다. 일반적인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2년제 전문학사와 4년제 미용학사 취득이 가능한 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미용대학교 학위취득과 함께 종합미용사면허증 발급이 가능하다.

이번 모집은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과정, 2년제 뷰티디자인과정,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선발한다. 2년제의 경우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등 각 전공별 심화교육과정을 통해 실무전문가를 교육하는 과정이며 4년제의 경우 ‘토탈뷰티’ 형식으로 커리큘럼에 포함되어 있어 미용대학교 학위와 실무능력을 동시에 취득하려는 뷰티학과 진학 예정자들이 많은 지원을 하고 있다.

입학 전형은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내신·수능점수를 반영하지 않고 직업 적합도를 판단하는 적성검사20%와 전문 입학사정관의 면접 80%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인 현 고3학생들과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학력을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다.

학교 관계자는 “뷰티, 미용 분야를 판단할 수 있는 고등학교 정규 교과목이 없는 만큼 한뷰전은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학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며 “내신을 보지 않는 대신 전문입학사정관의 인성면접을 진행하며 배우려는 학생들의 의욕과 열정을 파악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은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한국문화예술실용전문학교, 대흥중ㆍ고등학교, 광시중학교, 사회교육원 등 10여개가 넘는 산하 교육기관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관광, 외식, 뷰티예술 등 호텔에 관련된 교육을 전문적으로 진행하며 전문 서비스업 및 기술력을 갖춘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사진 =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제공
사진 = 한국뷰티예술전문학교 제공

한뷰전 신성녀 학과장은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 등 다양한 뷰티 분야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이론과목 보다 더 많은 실무 실습 수강을 통해 뷰티아티스트로 성장하는 것이다”며 “메이크업학과 등 뷰티학과 학생들이 직접 수업에 능동적으로 참여하여 실전처럼 해볼 수 있는 실습의 빈도를 높여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고 전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뷰티과대학 과정 신입생을 모집하는 기간으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미용대학교, 미용전문대학교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접수를 신청받고 있다. 한뷰전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및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