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창업 관련 정보,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하자
경기도 창업 관련 정보, 모바일로 손쉽게 확인하자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7.13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모바일 서비스 정식 시작
'경기스타트업 플랫폼' 모바일 화면 (사진제공/경기도)
'경기스타트업 플랫폼' 모바일 화면 (사진제공/경기도)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창업 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활용할 수 있는 ‘경기스타트업 플랫폼’이 모바일 버전으로도 나온다.

경기도와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경기스타트업플랫폼’ 모바일 서비스를 13일부터 정식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기스타트업 플랫폼’은 지난 2019년 11월 1일 스타트업에게 효율·체계적인 창업환경을 제공하고자 경기도가 전국 지자체 최초로 PC버전을 정식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오픈한 모바일 버전은 출장 및 투자유치, 판로개척 등 업무 특성 상 이동이 많은 스타트업 경영인들의 활동 양상을 고려해 편의성과 접근성을 한층 더 높이고자 개발했다.

모바일 버전은 PC버전과 동일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스타트업, 투자, 전문가자문, 지원사업, 공간시설, 행사/교육 등 창업관련 정보를 통합 제공하고, 각종 지원사업 신청 및 회원 간 1:1 교류 등이 가능하다. 특히 모바일의 장점인 이동성과 간편한 접근성을 활용, 위치기반서비스를 이용한 내 주변 창업지원 시설의 위치정보, 길 찾기, 사용자별 맞춤 정보 알림기능도 제공한다.

이용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관계자는 스마트폰 웹브라우저를 통해 ‘경기스타트업플랫폼’을 검색해 접속하면 된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판 개발로 스마트폰을 이용해 창업관련 정보를 손쉽게 어디서든 확인 할 수 있고 지원사업 신청도 내 손안에서 가능하게 됨에 따라, 이동이 많은 스타트업의 창업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경기스타트업 플랫폼’ 모바일 버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 창업지원과 또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창업진흥TF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