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10월 24일 ‘세종사이버맨’ 음원 발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10월 24일 ‘세종사이버맨’ 음원 발매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0.24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K-Pop 그룹 ‘세종사이버맨’의 음원이 오는 10월 24일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 발매한다고 24일 밝혔다.

10월 24일에 발매되는 싱글 1집은 ‘독도 Love’로 독도에 대한 사랑을 담은 노래로 K-Pop 댄스곡이며, 멜론, 벅스 등의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에 공개됐다.

‘세종사이버맨’은 현린, 재웅, 재민, 한별의 멤버로 남성 4인조로 구성되어 있으며, ‘독도 Love’의 음악 장르는 K-Pop에서 쉽게 접하는 댄스음악이다.

세종사이버맨의 ‘독도 Love' 공식 뮤직비디오도 곧 공개되며 ‘세종사이버맨’ 유튜브 채널을 개설해 K-Pop 팬들을 대상으로 ‘세종사이버맨’을 알릴 예정이다. 아울러, 뮤직비디오와 음악 영상 외에 세종사이버맨 멤버들의 버라이어티와 숏츠 영상으로 전 세계 팬들과 소통한다.

‘세종사이버맨’의 총괄 프로듀서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세종사이버맨의 데뷔를 통해 대학에서 제작할 수 있는 콘텐츠의 폭을 넓혔다고 생각한다”며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독도 Love의 뮤직비디오를 통해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영토 독도를 널리 알리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와 틱톡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영상산업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 및 틱톡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최근 해외타겟 채널로 급성장한 'Musician Park',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