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K-Pop그룹 ‘세종사이버맨’ 뮤직비디오 공개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 K-Pop그룹 ‘세종사이버맨’ 뮤직비디오 공개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05 19: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도에 대한 사랑 담은 노래
멤버들의 음악 영상, 숏츠 영상 공개 예정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사진제공/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는 K-Pop 그룹 ‘세종사이버맨’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타이틀곡 ‘독도 Love’의 뮤직비디오는 ‘세종사이버맨’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으며, 독도에 대한 사랑을 담은 노래로 K-Pop에서 쉽게 접하는 댄스음악이다.

이번 세종사이버맨의 ‘독도 Love’는 MBC 무한도전과 다양한 CM송 제작으로 활동한 박성배 교수의 작곡팀(박성배, 박관수, 박철진)에서 ‘독도 Love'를 작사, 작곡, 편곡했다. 안무에는 더루츠의 안미선, 뮤직비디오 감독으로는 권성원 감독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세종사이버맨‘은 현린, 재웅, 재민, 한별의 멤버로 남성 4인조로 구성됐으며, 멤버 전원 연극배우 출신으로 노래, 댄스, 연기까지 다재다능한 재능을 갖춘 팀이다. 앞으로, 유튜브와 틱톡을 통해 세종사이버맨 멤버들의 음악 영상, 버라이어티와 숏츠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맨‘의 총괄 프로듀서인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학과장은 “이번 세종사이버맨의 독도 Love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기 위해 유튜버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모니터링에 함께 했다”며 “유튜브 콘텐츠 제작뿐만 아니라 아이돌 제작 과정, 뮤직비디오 제작과정 공개로 재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세종사이버맨의 독도 Love를 통해 전 세계 K-Pop 팬들에게 대한민국의 아름다운 섬 독도를 알려주고 싶다”며 소감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와 틱톡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영상산업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와 틱톡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최근 해외 타겟 버라이어티 채널로 급성장한 ‘Musician Park’, 인기 유튜버 ‘절약왕 정약용’, 유튜브랩의 허피디와 커피캣, 유명 변호사 유튜버 킴변, 모션그래픽 디자이너 존코바, 120만 틱톡커 쥬니 등을 교수진으로 임용했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 미래인재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