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 아이스크림할인점 픽미픽미, 최신 IOT 스마트픽미3.0 도입
무인 아이스크림할인점 픽미픽미, 최신 IOT 스마트픽미3.0 도입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7.21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코로나19이후 언택트가 키워드로 떠오르면서 무인 아이스크림할인점이 급속한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요즘 무인 아이스크림할인점의 경우 아이스크림 외 과자, 음료 등으로 편의점과의 경쟁구도가 심해지고 편의점대비 가격까지 저렴하게 판매되어 아이스크림할인점 무인창업이 붐이라는 말까지 있을 정도이다.

최근 아이스크림할인점400호점을 오픈한 픽미픽미아이스는 프랜차이즈라는 개념이 무색할 정도로 3무창업(가맹비, 로열티, 교육비 없음)을 앞세워 신규창업자의 부담을 줄였을 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자율화 등 가맹점주 친화적인 정책을 시행, 무인아이스크림 창업시장에서 독보적인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다.

이 업체는 2018년 4월 론칭 후 만1년만에 150호 가맹점을 개설하고, 2년이 지난 지금 400호점 오픈을 준비 중일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금번 무인매장 관리시스템 ‘스마트픽미 3.0’ 활성화를 위해 450호점 한정해 무인매장 무인키오스크에 100만원을 지원하는 등 무인 편의점 활성화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픽미픽미아이스에서 구축한 무인매장 관리시스템인 스마트픽미3.0은 휴대폰 하나로 출입문을 열고 닫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매장 조명까지 조절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내장된 음향기기를 통해 매장 고객들과 실시간 소통도 가능하다.

픽미픽미아이스 박주윤 대표는 “스마트픽미 3.0은 2년여간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오류를 수정하면서 파트너사와 직영매장들 사이에서 믿고 사용하는 시스템으로 활용되고 있다”라며, “특히 최근 무인매장에 대해 문의주시는 예비점주와 기존 가맹점주들이 늘면서 현재 200개 매장이 무인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향후 간단한 소비재 오프라인 샵 트렌드는 무인점포가 될 것”이라며, “아이스크림이 이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픽미픽미아이스는 아이스크림할인점 비수기 운영의 안정성과 영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멀티샵 개념의 세계맥주할인점, 세계과자할인점, 시즌제품(붕어빵, 군고구마), 편집샵 등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