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ulture, K-pop, 체험형 한국관광의 새로운 쟝르를 열다
K-Culture, K-pop, 체험형 한국관광의 새로운 쟝르를 열다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11.14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가고 싶은 나라 한국으로”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2023년 '한국 방문의 해'를 추진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27일 윤석열 대통령이 주재한 비상 경제 민생회의에서 한국문화(K-컬쳐)와 융합한 한국관광으로, 전세계적으로 열풍이 불고 있는 K-pop문화를 직접 보고 관광하며 진정한 한류를 체험하는 새로운 쟝르로 ㈜스모니(대표이사 박주현)에서 시도 되고 있다.

정부에서도 한국문화(K-컬쳐)연수비자를 신설하는 등 K-pop을 배우러오는 청소년들이 한국으로 쉽게 들어올 수 있게 많은 기회를 열어 주고 있다. 확장가상세계(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해외 관광객이 한국으로 올 수 있게끔 정부차원에서 많은 지원정책이 내년에 이루어지게 될 전망이다.

㈜스모니는 11월 11일 11시 11분에 글로벌마켓(Ownermarket.io)을 통해 K-Culture Audition(Thailand)을 온라인에서 접수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_주)스모니
사진제공_주)스모니

 

태국 오디션은 ㈜시그마체인(대표이사 곽진영)에서 블록체인 메인넷3.0을 기반으로 전세계NFT를 거래하는 오너마켓을 통해 세계최초로 블록체인을 결합한 K-pop오디션을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게 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 오디션은 방탄소년단(BTS) 뷔와 지민을 배출한 한국예술학교(교장 공성민)와 K-pop학과(학과장 조재윤)와 스모니의 전격적인 합의에 의해 이루어지게 되었다.

오디션에 참여한 1.000명은 한류연수비자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생기며 방탄소년단이 졸업한 한국예술학교에 입학을 할수 있는 특전이 주어지는 등 많은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오디션은 태국 방콕 현지에서 온라인을 통해 1차 합격한 합격자(1000명)과 불합격자(1000명) 가족들까지 초청하여 공개오디션및 Korean Day 축제행사를 한다. 행사 장소는 방콕에 있는 출라롱콘대학교,C.U Sport Complex에서 12월17~18일 이틀간 진행될 예정이다.

방콕출라롱콘대학교(사진제공_주)스모니)
방콕출라롱콘대학교(사진제공_주)스모니)
학교관계자들의 모습(사진제공_주)스모니)
학교관계자들의 모습(사진제공_주)스모니)

공개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100명의 합격자는 프로필과 영상으로 오너마켓을 통해 온라인 투표가 시작되며 좋아요 를 많은 받은 숫자 50%와 심사위원들의 점수 50%를 합한 점수로 본선 진출자 30명이 결선에 진출한다.

Korean Day는 경주시와 한국예술학교 애플라인드 시그마체인 모나파크용평리조트 와우바이오텍 아라씨앤씨 메르넬 플러스플래너등 한국의 지자체와 기업들이 한국을 홍보하기 위해 테마가 있는 로드형의 부스를 설치할 예정이며 태국일화그룹과 왕리리조트등 태국의 기업들은 한국인들에게 태국의 문화를 홍보하는 문화경제의 교류의 장이 될것이라 본다.

K-컬쳐와 연계된 한국관광 상품은 공연 관람, 뷰티, 의료, 관광, 푸드, 쇼핑 등 지자체와의 실질적인 비즈니스와도 연결되어 새로운 장르로서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것이라 본다.

코로나이전부터 국내외에서 K-POP오디션과 공연사업을 주로 하며 많은 호평을 받아온 (주)스모니(대표이사 박주현)와 방탄소년단의 뷔와 지민을 배출하고 현아, 2PM, 2AM등 K-POP 문화의 명실상부한 산실인 한국예술학교(교장 공성민)은 태국과 베트남 등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K-POP오디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예술학교는 글로벌인재 육성을 위해 K-POP학과(학과장 조재윤)를 신설하여 국내외의 훌륭한 교수진들로 구성하였다.

글로벌한 커리큘럼으로 제2의 BTS와 리사를 꿈꾸는 전세계 연예지망생들에게 한국에서 데뷔 할수 있는 문호를 활짝 열어 놓았다.

㈜스모니 박주현 대표이사는 그간 국내외에 닦아 놓은 탄탄한 문화기반을 앞세워 태국과 베트남 인도네시아등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홍보하고 K-POP오디션을 거쳐 입상한 실력 있는 수상자들을 한국으로 초청하여 한국예술학교에서 K-POP과정을 수료한 후에 한국의 유명 기획사에 깜짝 데뷔 할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는 등 알찬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