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울주군 중고교서 ‘청소년 미디어크리에이터’ 특강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 울주군 중고교서 ‘청소년 미디어크리에이터’ 특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23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세종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유튜버학과 박성배 교수가 지난 11월 18일 울주군 관내 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미디어크리에이터 특강에 특별 초청돼 성황리에 강연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강연은 울주군 관내의 남창중학교가 선정되어 진행됐으며, ‘유튜브 조회수 1000만 꿈이 이루어진다! 꿈과 크리에이터’ 주제로 강연이 이뤄졌다.

강연에서는 청소년들이 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야 하는 이유와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 분석, 유튜브 채널 성공시키는 방법, 채널 기획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또, 엔터테인먼트에서의 유튜브 활용 성공사례와 효율적인 가수 오디션 전략 방법에 대해서도 강의가 이어졌다.

이날 강연은 울산광역시 울주군 청소년크리에이터단 과정 운영을 맡고 있는 인리치인재교육원에서 주최 하에 진행됐다.

강연을 진행한 박성배 교수는 “SNS 플랫폼 운영은 개인의 전자명함이 될 수 있다. 따라서 청소년 시절부터 유튜브와 틱톡 등의 미디어 플랫폼을 운영한다면 개인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오늘 특강을 주최한 인리치인재교육원에 감사드린다고”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학교 유튜버학과는 유튜브와 틱톡 등 다양한 1인 미디어 플랫폼에서 역량을 발휘할 크리에이터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미디어 시대에서 온라인 플랫폼 기초부터 유튜브와 틱톡 채널 구축, 콘텐츠 기획, 영상 편집, MCN 비즈니스 등 실무 위주 교육과정을 운영 중이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유튜브 전문가로 구성한 전문 교수진을 구성하고 스타 유튜버 초청 특강, 오프라인 실습 등을 통해 학생 실무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유튜버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3년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직장인장학, 미래인재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을 제공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