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호응'
순창군, 마을단위 LPG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 추진 '호응'
  • 정미경 기자
  • 승인 2022.11.23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불안정한 난방비 부담 완화로 주민만족도 높아 단계별 추진키로
순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마을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순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마을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줄여주는 등 주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잡포스트] 정미경 기자 = 전북 순창군이 추진하고 있는 마을 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보급사업이 겨울철 난방비 부담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어 주민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보이고 있다.

군에서는 2019년 금과면 매우마을을 시작으로 2020년도 복흥면 중리마을, 2021년도 적성면 임동마을까지 204세대에 마을단위 LPG소형 저장탱크를 통한 가스공급을 완료해 불안정한 기름값 부담을 완화하는 효과를 얻었다.

이에 따라 군은 올해도 도시가스 미 공급지역 중 팔덕 월곡마을과 쌍치 무동마을을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했다.

총사업비는 14억 원으로 국비 2억 원, 도비 15,000만 원, 군비 98,500만 원을 지원하고 마을주민이 6,500만 원을 자부담했다.

쌍치면 무동마을은 11월 중 사업을 완료하여 22세대 주민들이 도시가스 수준의 마을단위 LPG 가스를 사용 중이며, 팔덕면 월곡마을 또한 11월 말까지 세대별 보일러 설치를 마무리해 92세대에 마을단위 LPG가스를 보급할 계획이다.

이번 사업으로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소형저장탱크, 가스배관, 보일러 등을 설치 지원해 주민들의 연료사용 환경이 개선되고 가정마다 가스를 개별 주문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 따르면 전문 업체를 통한 사후관리가 이뤄져 주민들의 편리성과 안정성이 보장될 전망이다.

최영일 군수는 앞으로도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마을단위 LPG 소형저장탱크 및 배관망 보급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주민들의 에너지 복지 실현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