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 고교위탁교육 재학생, 국내 쟁쟁한 미용대회 수상 주목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 고교위탁교육 재학생, 국내 쟁쟁한 미용대회 수상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1.23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미용 고교위탁 교육에 참여 중인 재학생들이 고용노동부가 후원하는 ‘제14회 SAC미용경진대회’와 ‘월드뷰티페스티벌’, ‘청강패션뷰티스타일대전’과 서울시가 주최한 ‘영뷰티아트대회’와 ‘인터내셔널 뷰티아트페어’ 등 쟁쟁한 국내 미용대회에서 잇따라 수상하며 주목받고 있다.

일반고특화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 중인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의 미용위탁생들은 금상을 비롯해 은상, 동상, 특별상 등 참여하는 모든 대회에서 수상을 통해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학교 측이 23일 밝혔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 관계자는 “정규수업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학습 의욕 향상을 위한 다양한 스펙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학생들의 학습능률을 극대화시키고 전략적인 개인별 맞춤 진로컨설팅을 통해 취업경쟁시대에 학생들이 남다른 차별성과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며 “다양한 대회에 고3위탁 교육생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학생들이 노력하는 만큼 좋은 결과를 만들어 뿌듯하다”고 전했다.

이어 “인천에 위치한 전문 위탁학교로 알려진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로이교육재단 산하의 교육기관으로 38년간 직업교육을 통해 해당 분야 전문가를 육성하고 오랜 기간 고등학교위탁교육을 운영하며 응집된 노하우로 철저하게 전략적인 컨설팅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현장에서 활동할 인재들을 양성하기 위해 국내·외 다수의 협회, 기업과 산학협력 협약을 체결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맞춤화된 교육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수료 후 학생들이 보다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하도록 취업과 진학 연계를 지원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수도권 지역뿐만 아니라 지방에서도 위탁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는 면학분위기 형성을 위해 엄격한 심사 절차를 통해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학생들이 능동적인 자기 계발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전임교수와 담당멘토의 2:1 멘토링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학업에 성취감을 느낄 수 있도록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인천중앙직업전문학교에서는 ▲헤어·메이크업 ▲헤어·네일아트 과정과 더불어 ▲영상제작·영상편집 ▲멀티미디어콘텐츠제작 ▲게임콘텐츠제작 ▲정보보안·사물인터넷 ▲제품디자인·3D프린터 등 다양한 고등학교위탁 교육과정을 운영해 차세대를 이끌어갈 전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현재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