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백화점, 세계적인 와인 품평회서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
롯데백화점, 세계적인 와인 품평회서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
  • 김경은 기자
  • 승인 2022.11.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리미엄 와인 강화 위해 소믈리에 3명 영입
올해 롯데백화점이 영입한 소믈리에들이 본점 와인 매장에서 촬영하는 모습. 최준선(왼쪽), 한희수 경민석 소믈리에.(사진제공/롯데백화점)
올해 롯데백화점이 영입한 소믈리에들이 본점 와인 매장에서 촬영하는 모습. 최준선(왼쪽), 한희수 경민석 소믈리에.(사진제공/롯데백화점)

[잡포스트] 김경은 기자 = 롯데백화점이 세계적인 와인 매거진인 ‘디캔더’에서 진행하는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DWWA)’에서 세계적인 와인 판매처로 선정되면서, 프리미엄 와인 강자의 입지를 다지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전 세계 최고의 와인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디캔더 월드 와인 어워드'는 엄격한 심사 과정으로 국제적으로 가장 신뢰받고 있으며 매해 우수 와인 수상과 함께 전 세계의 우수 와인 판매처를 선정한다.

롯데백화점은 지난 6월에 진행한 이번 대회에서 한국 최초로 우수 와인 판매처로 선정됐다.

롯데백화점은 올해 전문 소믈리에 영입 등 프리미엄 와인 강화를 위한 다양한 전략을 진행한 것이 이번 수상의 결과로 이어진 것으로 보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세계적인 선정을 기념하기 위해 각 세계의 인기 와인 15종을 할인 판매하는 ‘DWWA 프로모션’을 본점, 잠실점 포함 29개 점포에서 진행한다. 선보이는 와인들은 호주, 칠레, 프랑스, 이탈리아 등 다양한 국가의 인기 와인을 소믈리에 포함 롯데백화점 ‘와인&리커’팀에서 선정했으며, 행사 기간 동안 40% 할인 판매한다.

롯데백화점 ‘와인&리커’팀은 향후에도 소믈리에들의 전문 경력을 살려 업무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와인 매장에 대한 관리뿐만 아니라 와인 큐레이션과 와인 클래스 등 와인 수입과 판매부터 마케팅 프로모션까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승영 롯데백화점 ‘와인&리커’팀장은 “국내 와인 시장의 영향력이 점점 커지는 것에 대비해 프리미엄 와인 강화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진행했는데 좋은 결실로 이뤄진 것 같다”며 “최근 와인을 즐기는 고객들의 눈높이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만큼, 이에 맞는 상품 추천과 더불어 전문성을 활용해 수준 높은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