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국내유일 민간자격증 ‘패션에디터’ 부여
사이버대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 국내유일 민간자격증 ‘패션에디터’ 부여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2.11.28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국내 사이버대학 중 온라인 패션교육을 최초 설립한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에서 패션콘텐츠 부문 자격증인 '패션에디터'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패션에디터, 디지털크리에이터, 콘텐츠디렉터를 꿈꾸는 예비 패션인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패션에디터(fashion editor)는 SNS, 신문, 잡지, TV, 온라인 패션사이트 등의 패션영역에서 일하는 편집담당자 혹은 디지털크리에이터를 말한다. 패션에디터는 편집 작업을 총괄하고 조정자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유행에 민감하고 라이프스타일의 동향파악과 국내, 외의 패션 경향을 정확히 분석하여 콘텐츠제작, 보도, 해설 할 수 있는 분석력과 표현력이 필요하다. 이에 본 대학교에서는 패션학과의 일정 교과목과 문예창작학과의 일정 교과목 이수 시 총장명의 패션에디터 자격증을 수여한다. 패션에디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4년제 대학교는 서울디지털대학교가 유일하다.

패션에디터 자격증을 받고자 할 경우 ▲패션산업론/패션디자인(택1) ▲패션일러스트레이션/디지털패션표현기법(택1) ▲20세기패션과디자인발상 ▲서양복식사 ▲패션스타일링 ▲패션크리에이티브디렉팅 ▲패션콘텐츠제작실무/패션브랜드PR실무(택1) ▲문장지도/창작기초(택1)을 이수하면 된다.

김은경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장은 “서울디지털대학교는 사이버대 최초 패션학과를 운영하여 학습자 편의 사이버 패션교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이 연결되는 곳이라면 스마트폰으로도 패션실기와 이론수업을 자율적으로 학습한다”며 “특히, 패션에디터 자격증 외 학생들의 취업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패션쇼핑몰디지인, 패션뷰티스타일컨설턴트, 패션뷰티마케팅전문가, 미래평생패션전문강사 수료증을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한편, 100% 스마트폰 수업 및 온라인 시험 등 쉽고 편한 스마트폰 기반의 학습시스템을 통해 4년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서울디지털대학교 패션학과는 내달 1일부터 2023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