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금융그룹,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 매각 및 임대
한미금융그룹,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 매각 및 임대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7.27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동인구 많은 분당 상권의 핵심 정자 역세권 위치, 서울·경기 광역 교통망우수
가시성 좋은 대로변 1층 스트리트몰, F&B·전문음식점·전시장·안테나매장 추천
(한미금융그룹이 보유한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
(한미금융그룹이 보유한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지난 7월 10일 발표한 정부의 부동산 대책으로 인해 아파트 투자 규제가 강화되면서 서울 및 경기권 중심으로 수익형 부동산(연립, 다세대, 오피스텔)투자에 수요가 몰리는 풍선효과가 나타나고 있다.

그 동안 상가, 오피스텔의 취득세는 4.6%로 아파트와 같은 다른 주거 형태에 비해 취득세가높았지만 이번 7.10 부동산 대책을 통해 2주택자 이상 8%, 3주택자 이상 및 법인의 경우 12%의 취득세가 아파트 등 주거상품에 적용되며 판도가 뒤집어졌다.

수익형 부동산의 대표 상품인 상가, 오피스텔은 비주거상품이라 규제가 적용되지 않아, 기존 4.6%를 유지하게 된다. 그동안 수익형 부동산의 취득세가 비싸다는 인식이 있었지만 이번 부동산 대책으로 상가 및 오피스텔 투자에 '풍선효과'를 가져오게 됐다.

또한 지난 14일 정부는 2025년까지 총 160조원을 투자해 일자리 190만개를 만든다는 구상을 담은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을 발표하면서 벤처, 친환경·저탄소 등의 기업이 상주하고 있는 판교 및 분당신도시에 부동산 업계 종사자의 시선이 쏠리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 속에서 부동산투자전문기업 한미금융그룹(회장 김재동)은 최근 분당구 정자동에 위치한 다목적 상가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이하 폴라리스 상가)’를 매각 및 임대한다고 밝혔다.

폴라리스 상가는 정자역 탄천을 오갈 수 있는 백궁지하보도가 이어져 있어 탄천 유동인구를 흡수할 수 있고, 서울과 경기지역에서도 찾아오는 정자 카페거리도 가까워 일 평균 유동인구는 18만명 이상으로 확인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정자역 중심으로 포진한 분당벤처밸리육성촉진지구 첨단지식산업업체 근로자는 8만명으로 추정되며, 상가 인근 기업체 근무자까지 포함하면 유동인구는 26만명까지 늘어난다. 향 후 교통망 확충에 따른 신규 유입인구도 10만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경기도는 최근 성남시의 ‘2035년 성남 도시기본계획’을 최종 승인하면서 복합단지 개발계획에 힘을 실었고 백현 MICE 산업단지, 분당 벤처밸리, 정자 바이오헬스단지 등이 조성되면 폴라리스 상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이다. (이번 계획안으로 성남시가 추산한 성남시 인구는 108만2000명(2035년)이다.)

성남시 정자역을 중심으로 하는 복합단지 개발계획은 폴라리스 상가의 향후 가치 상승을 기대하게 하는 호재다. 대기업들이 하나 둘 정자역 인근으로 옮겨오면서 상주 및 유동인구가 많아져 임대료 및 지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 8,000명 이상 상주하는 현대중공업 R&D센터, 두산 본사·두산중공업·두산건설·한컴 등 두산 5개 계열사가 입주하는 두산 신사옥, 5만평 규모의 네이버 제2사옥, 성남시 랜드마크가 될 백현 MICE 산업단지 등이 지근거리에 자리한다. 8만8000세대 대규모 단지를 대상으로 하는 분당시가지 리모델링 사업이 진행되면 지역 경제 활성화로 유입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미금융그룹이 보유한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
(한미금융그룹이 보유한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

폴라리스 상가는 분당 최고 상권인 정자역 도보 1분 거리의 초역세권 상가다. 분당선과 신분당선 등 지하철 2개 노선이 지나는 더블역세권에 30개 버스노선이 운행되는 분당 최고의 교통 중심지다. 교통 요지에 위치해 분당 최고 유동인구 수를 자랑하며 주 7일 365일 영업도 가능하다.

2023년 GTX-A 노선이 개통되면서 광역교통망이 확보되고, 신분당선 수원 호매실-서울 용산이 2025년 연장되면 서울 강북 및 경기 남부권에서도 유입인구가 상당할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에 더해 성남 2호선 판교-중앙공원-정자-분당 라인 개통 시 구시가지 인구도 자연스럽게 몰릴 것으로 보인다.

대규모 다목적 상가 폴라리스 1층은 대로변에 위치한 609.3㎡ 공간에 뛰어난 가시성으로 안테나 매장, 플래그십 스토어 등 업종 구분 없이 다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 현재는 르노삼성자동차 대리점이 입주해 있다.

한미금융그룹은 전문적인 상담을 위해 상담센터를 개설 운영하고 있다. 안정된 임대 수익과 다양한 호재가 기대되는 분당 정자 폴라리스 상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한미금융그룹이 운영하는 한미부동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