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포건강에 도움주는 핵산.. 핵산영양제 고르는 TIP
세포건강에 도움주는 핵산.. 핵산영양제 고르는 TIP
  • 양하준 기자
  • 승인 2020.07.27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양하준 기자 = 최근 각종 미디어 매체를 통해 핵산 (Nucleic acids)의 효능이 여러 차례 소개되면서, 핵산 섭취의 중요성이 알려지며 관련 서적 및 핵산이 풍부한 음식, 영양제 등을 찾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미 의료선진국들은 핵산을 이용한 다양한 치료제를 개발중인 것으로도 알려지고 국내 기업 역시 핵산에 대한 연구가 이어지며, 핵산 추출 제품 개발과 핵산물질에 대한 꾸준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핵산이 풍부한 음식을 통해 섭취하려는 이들도 많지만 일부 전문가들은 음식물로 섭취하는데에는 한계가 있어 결국 효율성을 따져 핵산영양제를 선택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고 말한다.

그렇다면 핵산영양제를 고르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전문기업을 통해 살펴보았다.

첫 번째, DNA 핵산 원료를 확인해야 한다. 핵산은 크게 DNA, RNA 성분으로 나뉘어 진다. 좋은 핵산영양제라면 DNA, RNA 성분의 좋은 핵산 원료를 사용해야 한다. 가장 좋은 DNA 핵산 원료로 연어이리 단백 성분을 꼽는다. 성분명에서 알려주는 것처럼, 연어이리에서(연어의 정소) 단백(핵산)만 추출된 성분이다.

연어이리에서 추출된 핵산은 인체 내에서 생성되는 핵산과 96% 조성 비율이 가장 동일하여 가장 좋은 핵산 원료로 사용된다고 전한다.

디엔에이조이셀 관계자는 “시중에 많은 핵산영양제들이 연어이리 추출물 성분을 사용하나, 이 성분은 연어이리에서 핵산만이 아니라 기타 다른 성분들도 함께 추출하였기 때문에 특정 성분을 표기하지 못하고 단순히 연어이리 추출물로 표기가 된다”고 말하며, “때문에 ‘연어이리단백분말’과 ‘연어이리추출물’은 확연히 구분하길 권해드린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두번째로 제품을 신뢰할 수 있는 전문기업을 꼽았다. 최근 핵산 성분의 효능이 각광을 받으면서 핵산영양제를 연구하고 제조 판매하는 기업들이 늘고 있어 업계에서는 환영받을 일이지만, 그 이면에는 한시적으로 제품을 판매하고 없어지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때문에 기술력을 갖추고 제품을 꾸준히 연구 및 생산을 해왔고 판매를 이어온 기업의 제품인지 확인하는 것 또한 방법이라고 전했다.

세번째로는 핵산영양제를 섭취할 시 비타민C도 같이 섭취해주면 좋다고 간단한 팁을 전했다. 이유는 비타민C가 핵산의 활동을 촉진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2005년 출시해 15년간 꾸준히 생산 판매를 이어온 디엔에이조이셀은 꾸준히 제품을 업그레이드 해오며, 지난 6월 5차 리뉴얼을 완료한 바 있다. 핵산의 함량이 늘고 유산균을 추가하며 화학부형제를 배제하는 등의 개발을 이어오고 있으며, 특히 연어이리 단백 성분을 사용하는 디엔에이조이셀은 연어이리에서 핵산(단백)만 추출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어 미국, 일본, 캐나다, 중국, 호주 등으로 수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