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시의회 내년 예산안 시정연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 시의회 내년 예산안 시정연설
  • 임택 기자
  • 승인 2022.12.06 02: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큰 변화와 발전위해 시의회도 함께 해주길”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5일 제268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있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5일 제268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 시정운영 방향을 설명하고있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5일 제268회 용인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내년 예산안에 대한 시정연설을 했다.

이 시장은 이날 “특례시 위상에 걸맞은 대도약을 구현하고 과감하고 창의적인 시도를 통해 용인을 혁신하고 재창조하겠다”며 “도시의 경쟁력을 높이는 것은 물론 시민 삶의 수준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110만 용인시민의 소망이자 시민의 선택을 받은 시장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시는 이 같은 비전 실현을 위해 ‘회복’과 ‘균형’, ‘미래’에 초점을 맞춘 3조2148억원의 예산안을 제출했다. 전년보다 7.6% 2277억원 늘어난 규모다.

이 시장이 제시한 내년 시정 운영 방향은 ‘성장지원’과 ‘균형발전’, ‘삶의 질 향상’과 ‘시민 안전’ 등 네 가지 키워드로 요약된다.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은 “‘혼자 꾸는 꿈은 그저 이상에 지나지 않지만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된다’는 말이 있다”며 “4천여 공직자와 110만 용인시민, 시의원 여러분이 함께 지혜와 힘을 모은다면 용인의 르네상스를 펼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장은 “피렌체 르네상스의 주역 미켈란젤로는 ‘사소한 것이 모여 완벽함을 이루지만 완벽함은 결코 사소하지 않다’고 말했다”며 “작은 변화가 쌓이면 용인의 더 큰 변화와 발전이 이뤄질 것이므로 이 여정에 시의회도 함께 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