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청소년행복재단-나사로청소년의집, 사랑의 안경 나누기 행사
(재)청소년행복재단-나사로청소년의집, 사랑의 안경 나누기 행사
  • 김현수 기자
  • 승인 2022.12.0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제공 = (재)청소년행복재단
사진 제공 = (재)청소년행복재단

[잡포스트] 김현수 기자 = (재)청소년행복재단과 나사로청소년의집이 주관하고 (사)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이 주최한 ‘사랑의 안경 나누기’ 행사가 나사로청소년의집(경기 양주시 소재)에서 지난 11월 16일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저시력·시력감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 41명에게 전문 장비를 통한 무료 시력 검진과 맞춤 안경을 지원했다.

나사로청소년의집은 가정법원 소년부에서 6호 처분(아동복지법에 따른 아동복지시설이나 그 밖에 소년보호시설에 감호 위탁)을 받은 청소년들을 6개월 동안 보호·교육하는 시설이다.

행사에 참여한 C양은 “많은 분이 저희를 위해 봉사하러 와주셔서 감동이었다. 맞춰주신 안경으로 더 열심히 검정고시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이번 행사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4-A지구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 왕대규 회장, 심기수 봉사단장 외 7명의 국가 공인 안경사가 직접 참여하여 재능봉사를 펼쳤다.

나사로청소년의집 박재숙 원장은 “관심받지 못하는 비행청소년들에게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나눠주셔서 감사하다. 이번 ‘사랑의 안경 나누기’ 행사는 시설에 있는 시력이 불편한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청소년행복재단 이중명 이사장은 “봉사와 섬김을 실천하는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 나사로청소년의집과 함께 ‘사랑의 안경 나누기’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서울동남라이온스클럽과 함께 도움이 필요한 사각지대의 고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시력검사 및 안경 맞춰주기 행사를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청소년행복재단은 2019년에 설립된 비영리단체로 어려움에 처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위기개입, 기회제공, 회복성장의 단계적 지원사업을 통해 ‘청소년 스스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끝까지 함께’ 하는 재단이다. 주로 보육원 퇴소 자립 준비 청소년, 가출·거리 청소년, 학교밖 청소년 등 보호의 사각지대에 방치되어 있는 고위기 청소년들을 중점적으로 돕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