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조리학과 정시 지원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100% 면접전형 주목
호텔조리학과 정시 지원 수험생,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100% 면접전형 주목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2.07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서울 당산에 위치한 조리 전문 특성화학교인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2·4년제 과정)에서는 수시, 정시 외 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고 100% 면접전형을 통해 2023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조리 재료의 기본적인 손질 과정을 익히는 것에서부터 심화된 실력과 창의성이 돋보이는 고급 요리를 완성하는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요리학과 대학, 조리전문대를 찾는 학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서울현대실용전문학교 호텔조리전공에서는 2·4년제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전문 호텔조리사, 글로벌 셰프로서 갖춰야 할 역량과 역할을 교육받고 취업을 원하는 학생들과 4년제 대학으로 편입을 생각하거나 외식경영과 이론지식 기반의 역량을 쌓기를 원하는 학생들의 진로로드맵을 설계하고 있다.

대한민국 4대(한식·일식·양식·중식) 조리기능장 출신의 교수진과 스타 셰프인 최현석 교수가 커리큘럼을 진행하며, 학생들은 개인의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는 창작요리·분자요리 교육도 집중적으로 받을 수 있다.

최근 호텔 취업·창업 대비반을 개설해 특급호텔 취업과 창업을 목표로 준비하는 학생들이 소수정예 인원으로 구성되어 조리에 일가견이 있는 교수진들의 경력을 토대로 노하우와 각종 지식을 얻어갈 수 있다. 다양한 실습과 컨설팅을 전수하는 반으로 요리의 기초부터 풍미를 자랑하는 맛을 내는 법, 요리별 어울리는 플레이팅, 창업에 필요한 최신 정보까지 체계적으로 교육하고 있다고 밝혔다.

학교 관계자는 “조리에 특화된 호텔로 현장실습을 지원한다. 학기 중과 방학 기간의 일정을 조율해 학생들이 원하는 시기에 최현석 교수가 오너로 있는 쵸이닷 레스토랑을 포함한 국내 5성급 특급호텔인 인터컨티넨탈 호텔, 신라호텔, 리츠호텔, 하얏트호텔, 힐튼호텔 등으로 현장실습을 나가 프로 의식과 현장 감각을 향상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2023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 원서접수가 진행 중이며 고3 졸업예정자, 졸업생, 2022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들의 지원이 이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