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 2023학년도 조리·미용·제빵·커피 과정 운영예정
고려직업전문학교 고교위탁과정, 2023학년도 조리·미용·제빵·커피 과정 운영예정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2.12.1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출처 =고려직업전문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고려직업전문학교(이하 고려전)는 오는 2023학년도에 조리·미용·제빵·커피 고교위탁과정을 운영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학교에서는 지방학생들을 위해 기숙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실시하는 고교 위탁과정은 고용 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 대상으로 하는 1년 과정의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일컫는다. 전액 국비지원으로 교육비, 실습비, 재료비가 들지 않아,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없이 전문직업에 대한 스펙을 쌓을 수 있다.

학교 관계자는 “인서울에서 학업을 이어가고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의 고교위탁과정 진로상담을 실시 중”이라며 “수도권, 충청도, 전라도, 강원도 등 각 지역 고교생들이 고교위탁과정 참여에 대해 상담을 신청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고려직업전문학교는 서울 동작구 노량진에 위치한 위탁학교로 조리, 제과제빵, 뷰티미용, 커피 등 다양한 과정을 운영 중에 있으며, 일반고 특화 직업 능력 개발 훈련 교육과정 중 최대 규모의 실습 환경을 갖추고 있다.

학교에서는 2023학년도 고교위탁과정으로 미용사(헤어미용 및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과정, 외식조리실무 및 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한식·양식·중식), 제과제빵기능사 및 바리스타양성(자격증 취득)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지도하는 교수진으로는 한류드라마 대장금의 궁중요리 자문위원, SBS ‘맛대맛’ 등 국내 요리프로에 다수 출연한 한식명인이자 한식기능장 윤인자 교수, 동경제과학교의 수석졸업 출신인 대한민국 제과기능장 이동철 교수가 학생들을 가르친다.

아울러, IGCA 상하이 골든커피어워드, GCA, CCAK, MOC 등 각종 대회 수상 이력을 가지고 있고, 현재 MOC, CCAK, CAEA, KFBA 등의 심사위원을 맡고 있는 커피전문가 조상원 교수와 미용예술학 박사이자 국가기술자격검정 위원인 하성현 교수가 고교위탁교육과정 학생들을 지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