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받아...에너지절약 성과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받아...에너지절약 성과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8.10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절약 활동부문 위너상 엠블럼 사진 (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에너지절약 활동부문 위너상 엠블럼 사진 (사진제공/근로복지공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에서 공동 주최하는 ‘제23회 올해의 에너지 위너상’ 수상자 발표에서 ‘에너지절약 활동부문 위너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에너지절약 활동부문 위너상은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에너지절약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친 기업체와 공공기관에 수여하는 상이다. 근로복지공단은 공공기관 중 유일하게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근로복지공단 인재개발원은 고효율 LED조명기기 교체, 원격 냉난방기기 (EHP) 효율적 운영, 에너지절약 위원회 개최, 에너지절약 체크리스트 활용, 에너지절약 교육 등 두드러진 성과를 나타내며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최 측은 “지난 2019년 12월에 설치한 에너지 저장장치(ESS)를 활용해 심야전력을 이용한 비용절감과 이산화탄소 배출저감 등 에너지절약 및 환경개선에 큰 성과를 보인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강순희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은 “친환경 고효율의 합리적 에너지 사용을 통해 에너지절약 활동에 앞장서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