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중소기업·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 시행
KB국민은행, ‘중소기업·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 시행
  • 임택 기자
  • 승인 2023.01.2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효성있는 금융 지원부터 현장 중심의 컨설팅까지
사진=KB국민은행. 국민은행 여의도본점 

[잡포스트] 임택 기자 = KB국민은행은 금융과 비금융을 아우르는 ‘중소기업·자영업자 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고금리, 경기둔화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경영 정상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금융 지원 방안으로는 ▲금리 인하 프로그램 ▲특별 금리 우대 프로그램 ▲신용보증 특별출연을 통한 신규 대출 등으로, 이를 통해 중소기업과 자영업자 고객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금리 인하 프로그램’의 대상 고객은 중·저 신용등급의 중소법인으로, 대출 기한연장 시 금리가 7%를 초과할 경우 7% 초과분에 대해 최대 2%p를 인하해 주는 제도이다. ‘특별 금리 우대 프로그램’은 신규 대출 신청 시 대출 조건에 따라 1.5%p 수준의 우대금리를 지원하며, 지원 대상은 법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이다.

먼저 KB국민은행의 일자리연결 프로젝트인 ‘KB굿잡’은 2011년부터 현재까지 12년간 총 22회의 박람회를 개최해 3만 2천여 명에게 일자리를 연결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KB굿잡’을 통해 중견·중소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어려운 시기 중소기업 및 자영업자의 금융부담을 덜어주는 한편, 어떤 위기에도 이겨낼 수 있는 기초체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그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자영업자 고객과의 상생 및 기업시민으로서 사회적 책임 이행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을 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꾸준히 실행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