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구,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자 신규 모집
영등포구,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자 신규 모집
  • 김민수 기자
  • 승인 2023.02.0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에 위치한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전경 (사진/영등포구 제공)
▲ 문래동 에이스하이테크시티에 위치한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전경 (사진/영등포구 제공)

[잡포스트] 김민수 기자 =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과 유망 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월 14일까지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는 벤처기업의 창업과 성장, 기술 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창업지원 시설이다.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입주자는 인근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사무실을 임대하는 것은 물론 회의실ㆍ세미나실 등 내부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영등포구 중소기업육성기금 등 우선 지원 혜택도 부여된다.

모집 호실은 총 7개 호실로 ‘창업지원센터’ 6개 호실, ‘청년 1인 창업지원실’ 1개 호실이다.

창업지원센터 입주자는 월 13만 원~25만 원, 청년 1인 창원지원실 입주자는 월 6만 원의 저렴한 비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입주 기간은 창업지원센터는 2년(운영위원회 심의 후 1년 연장 가능), 청년 1인 창업지원실은 1년이다.

창업지원센터 입주 대상은 창업한 지 2년이 경과되지 않았거나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이다. 청년 1인 창업지원실의 경우, 입주 대상은 1년 이내에 창업했거나 3개월 이내 창업이 가능한 예비 창업자로 만 20세~39세의 청년을 우선 모집한다.

다만 ▲금융기관으로부터 불량 거래자로 규제중인 자 ▲폐수‧소음‧진동‧악취 등 환경공해업종 사업자 또는 예비사업자 ▲휴‧폐업중인 자 ▲단순 영업행위 등 입주가 부적합한 자 ▲창업지원센터 졸업(입주계약 만료 등) 또는 중도 퇴소자(타 기관 포함) ▲국세‧지방세 체납자는 입주가 제한된다.

모집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14일까지이다. 입주를 희망하는 창업자는 영등포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을 확인한 후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을 구비해 구청 지역경제과로 방문 제출하면 된다.

구는 ‘중소기업 창업지원센터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2월 말 최종 입주자를 확정하고 대상자에게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입주는 4월부터 순차적으로 이뤄진다.

모집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구청 지역경제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의섭 지역경제과장은 “참신한 아이디어가 있으나 높은 임대료 등으로 창업을 망설이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창업에 대한 문턱을 낮추고 실질적인 보탬이 되는 지원책을 마련하는 데 힘쓰겠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