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사이버대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사이버대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기반감정코칭학과,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 업무협약 체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3.02.03 13: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동연구와 지식·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사진출처 = 글로벌사이버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글로벌사이버대학교(총장 이승헌) 통합심리치료대학 뇌기반감정코칭학과가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와 공동연구와 지식·정보의 상호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으로 글로벌사이버대학교와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는 △교육훈련 및 전문 인력의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교육 및 온·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역량 있는 인재양성 △기타 다각적인 사업 분야에서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기로 했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교육부 인가 4년제 실용학부중심의 커리큘럼을 보유한 원격 대학으로서 케이팝(K-POP)을 세계 정점에 우뚝 세운 방탄소년단(BTS)의 모교이자 가장 많은 K-팝 아티스트가 다니는 한류 선도대학으로 뇌 교육 특성화 대학이다. 세계 유일 뇌 교육 학문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생애 주기별 뇌활용 전문 인력 양성 체계를 구축하고, 온·오프라인 교육 경계가 사라진 시점에 해외 유수의 대학들과 학점 교류를 잇달아 성사시키며 K-교육 선도대학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이날 협약을 맺은 브레인트레이닝심리상담센터는 뇌를 기반으로 마음의 문제를 과학적이고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전문 심리상담센터이다. 신체조절훈련으로 스스로 몸을 느끼고 다룰 수 있게 되면 그 다음 자신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조절할 수 있다. 센터에서는 신체조절훈련을 통해 뇌를 활성화하는 방법, 두뇌활용 원리를 통해 뇌와 브레인트레이닝에 대한 지식, 방법을 제공하고 자기개발, 자기성장에 대한 상담도 진행한다.

글로벌사이버대학교 뇌기반감정코칭학과 관계자는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문성 향상은 물론 뇌교육 분야에서 양 기관의 상호 협조를 약속했다”고 말했다.

뇌기반감정코칭학과는 몸, 뇌, 마음의 통합심리치료를 표방하는 감정코칭전문가,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편, 글로벌사이버대학교는 2023학년도 1학기 2차 모집 원서접수를 2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글로벌사이버대 신입학은 고등학교 졸업자(예정자)와 동등한 자격(검정고시 졸업자 포함)이 인정되면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은 국내외 4년제 대학교, 전문대학교 및 학점은행제에서 1년이상 수료 또는 35학점 이수는 2학년으로, 2년 이상 수료 또는 70학점 이상 이수했다면 3학년으로 지원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