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검 병원코디네이터, 손유희지도사 등 인기자격증취득 무료교육 제공 인기
한교검 병원코디네이터, 손유희지도사 등 인기자격증취득 무료교육 제공 인기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8.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교육검정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한국교육검정원(한교검)이 병원코디네이터(등록번호2017-002269), 손유희지도사(등록번호2017-004615) 등 인기자격증취득 과정을 무료로 제공한다. 다년간 수 많은 수강생들을 배출한 한국교육검정원은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개인의 스펙 향상 및 경쟁력강화를 돕고 있는 교육기관이다.

무료교육 방법은 한국교육검정원 홈페이지 가입 시 ‘무료수강’키워드를 입력하면 된다. 조건없이 희망하는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근로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와 같은 서류 또한 요구되지 않는다. 아동, 교육, 심리, 이미지 등 다양한 교육과정과 이색자격증들로 구성되어 있어 개인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또한 전 과정 모바일로 수강되어 시간이 여유롭지 않은 직장인, 육아와 일을 병행하는 워킹맘들도 원하는 시간에 맞춰 학습할 수 있다.

한국교육검정원에서 발급되는 모든 자격증은 법적효력이 적용된다 합격 자격증은 이력서, 자소서, 향후 입사할 기관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다. “해마다 좁아지는 취업 문턱에 자격증교육과 취득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모바일환경만 제공되면 쉽게 수업참여가 가능해 경력단절자, 중 장년층들에게도 문의가 많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그 중 병원 코디네이터는 병원 이미지 형성 및 관리역할을 돕는 의료서비스 전문가에게 주어지는 자격증이다. 수 많은 병의원들 속 차별화된 의료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높은 퀄리티를 인지할 수 있게 하는 중요한 역할을 맡는다. 고객만족 경영관리와 이미지 메이킹, 고객 응대 및 실무를 배우며 향후 병 의원 코디네이터나 고객분석을 통해 마케팅과 홍보를 담당하는 기획 코디네이터, 의료관광 코디네이터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손유희 지도사는 손동작을 통해 분위기를 돋우며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 손을 움직여 다양한 사물이나 감정, 여러가지 자연현상을 표현하는 손유희는 영유아 교육활동에 주의를 집중시키며 흥미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실제 교사들이 활용하기 편리하다는 장점과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특징이 있어 현재 유아동교사로 활동하고 있다면 직무역량강화에 도움될 수 있다. 방과 후 특기적성 지도강사, 특별활동 강사, 프리랜서 강사로도 활약 가능하다.

그 밖에 한국교육검정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과목은 노인심리상담사(등록번호2017-002065), 주니어영어 코칭 지도사(등록번호2019-002933), 소프트웨어교육지도사(등록번호2019-001689), 클레이아트전문가(등록번호2018-003078), 자기주도 학습코치상담사(등록번호2017-001593)

한국교육검정원은 산업안전보건교육, 성희롱예방교육, 개인정보보호교육, 장애인인식개선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5인이상 근로자를 고용한 사업장이라면 법정의무교육을 연 1회 이수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가될 수 있다.

한편 한국교육검정원은 민간자격증 표시 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