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학과 전공 과정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8월 29일 학점은행제 주말 학사학위 과정 신입생 모집
사회복지학과 전공 과정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8월 29일 학점은행제 주말 학사학위 과정 신입생 모집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8.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최근 세계적인 고령화와 인구 감소에 따른 사회복지사 인력이 많이 필요해 짐으로써 각 대학교마다 사회복지학과의 인기가 날이 갈수록 치솟고 있는 가운데, 학점은행제 학위취득이나 학사편입으로 사회복지사 1급 자격증 응시 자격까지 취할 수 있어서 학력이 부족한 직장인들이나 취준생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해당 과정은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갖춘 자라면 누구라도 할 수 있으며, 짧은 기간 내에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짜놓아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하거나 4년제 대학교를 졸업하지 않고도 사회복지사가 될 수가 있다.

이런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중에 단연 눈에 띄는 곳이 바로 교육부 정식인증 우수 교육기관인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인데. 최근 소식에 의하면 다가오는 29일에 2020년 2학기 주말 학사학위 취득 과정 신/편입생 모집을 마감한다고 한다.

주말 학사학위 취득 과정은 평일에 시간을 낼 수 없는 직장인들이나 주부, 자영업자 등의 직업군에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주말 토요일 주 1회 수업만으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학교 관계자는 “사회복지학과, 아동 및 노인 복지 분야 취업 수요 증가에 발맞추어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학 전공 과정에서는 더욱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학생들을 최고의 전문 인력으로 양성시키고 있다.”며 “주중에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인, 자영업자, 프리랜서와 같은 직종 종사자의 수강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으며, 체계적인 학습관리와 설계로 누구라도 열심히 수업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따라온다면, 대졸자의 경우 2년, 고졸자는 2년에서 3년 정도면 학사 학위취득이 가능할 수 있다.”고 밝혔다.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 학사학위 과정은 사회복지학 전공 외에 경영학 전공, 심리학 전공 과정으로 총 3가지 전공 과정을 공부할 수 있으며,학사학위 취득 요건인 140학점 중 84학점을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이수하면, 중앙대학교 총장명의의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그 외에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주말 학사학위 취득 과정 학생들에게는 모바일 학생증이 발급되어 중앙대학교 부설 병원 할인, 본교 도서관 및 각종 편의시설 이용 등 여러 가지 다양한 혜택들도 제공하고 있다.

신입생 모집 및 학교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중앙대학교 평생교육원 신입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