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 우수 기업 해외수출지원사업 실시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 우수 기업 해외수출지원사업 실시
  • 김홍일 기자
  • 승인 2020.08.22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는 지난 18일 GNY한중뉴미디어연합회와 공동주최로 ‘한중미디어경제커뮤니티’라는 주제의 포럼을 개최하고, 우수 기업의 해외수출지원사업을 실시했다.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는 지난 6월 15일 GNY미디어그룹. 글로벌디엠지, ㈜중앙피앤씨, ㈜비씨티원과 해외수출기업지원사업 컨소시엄을 체결했다.

사진_글로벌디엠지 김윤중 대표
사진_글로벌디엠지 김윤중 대표

이번 포럼에서 컨소시엄 협약을 체결한 각 기업의 대표는 ▲포스트코로나시대 디지털경제 가속화에 뉴미디어 융합의 필요성 ▲코로나 이후 변화된 경제 환경에 따른 정부지원사업 ▲비대면 바우처 지원사업 ▲비즈니스에서 디자인의 중요성이라는 주제 발표를 하여 포럼에 참석한 우수 기업과 해외 수출 기업의 대표 및 임직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였다.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는 실질적인 우수 기업의 해외수출지원사업을 위하여 한국금차도 대표 김주형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0만원의 경영 컨설팅 상품권을 지급했다.

한국금차도는 충북 금산에서 4대에 걸쳐 홍삼을 제조하고 있으며 ‘청풍인삼, 흑홍삼선력’ 제품을 통해 해외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사진_GNY미디어그룹 금나윤 대표(왼쪽) 한국금차도 김주형 대표(오른쪽)
사진_GNY미디어그룹 금나윤 대표(왼쪽) 한국금차도 김주형 대표(오른쪽)

또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주)에비수화장품 안병천 대표, ㈜보화물산 배태용 대표, ㈜하이콤통신 윤금애 대표에게도 200만원의 경영 컨설팅 상품권을 지급하였고 수출희망기업의 해외진출을 위한 사업계획, 마케팅, 홍보에 대해 체계적인 지원을 할 계획라고 밝혔다.

(주)에비수화장품 안병천 대표는 “GNY그룹과 동반 상생 할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보화물산 배태용 대표는 “코로나로 어려운 시기에 사업의 방향을 찾지 못했는데 이번 포럼을 통해 좋은 정보를 알게 되었고, 비대면 경제시장에 맞게 사업을 구조 조정하여 해외시장 진출에 도전할 것이다”고 전했다.

㈜하이콤통신 윤금애 대표는 “형식적인 포럼이 아니라 경영과 실무에 직접 도움이 되는 주제 발표와 관계자들과의 교류의 시간이 매우 유익했다.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를 통해 사업을 발전시키고 싶다”고 바램을 전했다.

단체사진

아울러, 이날 포럼행사 외에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는 직업전문 미디어 잡포스트와 업무협약을 논의하였다. 직업전문 미디어 잡포스트는 직업군(기업 현황, 취업, 채용, 진로, 교육)을 전문으로 다루는 매체이다. 잡포스트는 한-중간 직업교류 및 일자리창출, 창업 등 다양한 방면으로 협업 할 예정이다.

사진_(왼쪽부터 글로벌디엠지 김윤중 대표, GNY미디어그룹 금나윤 대표, 잡포스트 전진홍 대표, 잡포스트 김홍일 부장)
사진_(왼쪽부터 글로벌디엠지 김윤중 대표, GNY미디어그룹 금나윤 대표, 잡포스트 전진홍 대표, 잡포스트 김홍일 부장)

한중자유무역FTA민간상무위원회는 “앞으로 정기적으로 포럼을 개최하여 많은 기업인들에게 해외수출사업을 지원하고 유망 수출기업을 발굴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스팀살균소독기, 체온측정기 설치, 마스크 배부, 코로나 문진표 작성 등 철저한 방역으로 안전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치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