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결 원장, "영향력 키우는 포인트 라이브커머스 대표 주자로 거듭날 것"
[인터뷰] 한결 원장, "영향력 키우는 포인트 라이브커머스 대표 주자로 거듭날 것"
  • 김민준 기자
  • 승인 2023.03.06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한결 원장
사진 = 한결 원장

[잡포스트] 김민준 기자 = 중국과 한국에서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되는 가운데, 미국과 유럽 지역에서도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수백억 달러 이상의 대규모 시장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수의 라이브커머스 수강생을 배출한 한결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나눠봤다.

Q1. 본인소개 간단하게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저는 한결 라이브커머스 아카데미 원장 한결이라고 합니다.

한국 쇼호스트협회와 명지전문대학 1인 라이브채널과정에서 강사를 하였고, 인스타그램에서 'han_kyul_live', '한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2. 쇼호스트가 가진 매력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쇼호스트는 제품판매 뿐만 아니라 방송 진행 능력까지 갖춘 팔방미인으로, 다양한 분야에서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서만이 아니라,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시청자들의 호감과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상품을 판매하면서 돈을 벌 수 있어, 경제적인 이점도 있습니다. 이러한 매력으로 쇼호스트는 라이브커머스 방송에서 성공을 이루며, 팬들의 사랑을 받습니다.

나아가 사업적인 능력이 있는 분들은 이것을 사업의 기반으로도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사진 = 한결 원장
사진 = 한결 원장

Q3. 한결 원장님의 강점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수강생들이 개인 채널을 운영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개인 채널을 운영함으로써 수강생들은 브랜드사 또는 업체에 휘둘리지 않고 자신의 팬층을 확보하며, 독립적인 힘을 기를 수 있습니다. 또한 확보된 채널과 팬층을 어필함으로써 급여도 높게 책정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이를 통해 수강생들이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더욱 성공적인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Q4.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성공적인 경영을 이끌어내는 비결이 무엇인가요?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성공적인 경영을 이끌어내기 위해서는 나의 채널을 가지고 운영하는 법을 알아야 합니다. 같은 능력의 쇼호스트라고 하더라도 나의 채널이 있는 쇼호스트의 말이 더 힘있게 느껴지기 때문입니다.

저는 수강생들에게 본인의 채널을 만들어주고 상품 소싱을 통한 자립능력을 함양시켜주는데 초점을 맞췄습니다. 덕분에 수강생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하게 되고 입소문이 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사진 = 한결 원장
사진 = 한결 원장

Q5. 요즘 여러매체에서 보이시던데 지금 어떤 활동을 하고계신가요?

현재 인플루언서 및 경단여 분들을 대상으로 라이브커머스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노패밀리와 협업하면서 중국 SNS 마케팅을 통해 국내 브랜드 수출을 도와주고 있습니다.

 

Q6. 열정이 넘치시는데 시간관리 및 스트레스 관리는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내 일에 대한 본질을 생각하고 선택과 집중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 하루 일정을 미리 세우고, 우선순위를 먼저 정해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 관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는 일상에서 운동을 하고, 산책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합니다. 가족과의 만남을 통해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기도 합니다. 

인플루언서 및 라이브커머스 분야는 매우 도전적이고 바쁜 분야이기 때문에, 스트레스 관리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사진 = 한결 원장
사진 = 한결 원장

Q7. 앞으로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어떤 변화가 예상되나요?

라이브커머스 분야는 기술의 발전과 함께 더욱 편리하고 매력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 기술 등의 발전으로 맞춤화된 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5G 기술의 보급으로 인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의 퀄리티가 높아질 것이고, 신뢰와 워너비를 기반으로 한 수요도 증가할 것입니다.

Q8. 최종 목표는 어떻게 되시나요?

제가 가장 큰 목표로 삼고 있는 것은,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우리 회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전 세계에 수출하여,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이를 통해 국내 외화 확보와 함께,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될 것입니다. 저희 회사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며, 그것이 제가 이루고자 하는 최종 목표입니다.

Q9. 잡포스트 독자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해주세요.

잡포스트 독자 여러분들께 제가 전하는 메시지는, 꿈을 꾸고 도전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저 역시도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도전을 하면서 많은 어려움과 실패를 겪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꿈을 포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도전하고 노력하는 것이 제 성장과 회사의 발전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 회사는 끊임없는 혁신과 도전을 통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입니다. 잡포스트 독자분들도 꿈을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노력하며, 자신만의 성장과 발전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