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까뿌족, '1인 메뉴' 시장 정조준한 프로모션 진행
프랜차이즈 까뿌족, '1인 메뉴' 시장 정조준한 프로모션 진행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3.03.1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2023년이 된 요즈음도 1인메뉴의 대한 니즈는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족발 프랜차이즈 “까뿌족”이 소자본 창업자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1인 가구가 주거 형태의 대세로 자리잡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2년 말 기준 1인 가구 수는 약 717만 가구로 전체의 33.4%를 점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1인 메뉴의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까뿌족은 1인가구 성장세에 따른 '1인족발도시락', '혼술세트' 등과 같은 1인 메뉴 혼밥, 혼술 트렌드를 메뉴들로 가맹점들이 성황리 영업 중이다.

특히 1인 소비자 특성에 맞는 소규모 매장 운영 등 배달뿐 아니라 1인 가구 공략을 위한 오 프라인 매장 확대로 고객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까뿌족은 현재 순살족발을 이용한 간편하고 손쉬운 조리가 가능한 족발창업으로 가맹 문의 및 상담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중이다. 가맹 문의 시 본사 대표의 1:1 상담과 교육이 실행되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 및 전문 슈퍼바이저 1:1 배정으로 사후 관리 시스템까지 철저하게 운영 중이라고 설명했다. 그뿐만 아니라 기존에 가지고 있는 매장 집기나 기물 등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업종 변경 또한 용이하다고 덧붙였다.

족발 프랜차이즈 브랜드 까뿌족 관계자는 "1인 메뉴를 정갈하고 푸짐하게 구성하면서 판매량 또한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현재 로열티를 면제해주고, 인테리어를 자율로 할 수 있는 소자본 족발집 창업을 지원한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