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신 4·5·6등급 수험생,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상담 이어져
내신 4·5·6등급 수험생,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입학 상담 이어져
  • 전진홍
  • 승인 2020.08.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2021학년도 대학 입시 일정 중, 수시원서접수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

성적이 애매한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 수험생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광운대학교 정규 부설 교육기관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의 인기가 급상승하고 있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내신등급이 애매해 인서울 대학 진학이 어려운 수험생들에게 하나의 차선책이 될 수 있는 곳이다. 인서울에 있는 캠퍼스 내에서 학업을 진행할 수 있고 평균 2년의 학업 기간으로 광운대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조기 수여할 수 있다” 며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 탐색 활동을 남들보다 빠르게 할 수 있는 것이 이곳의 장점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내신이 애매한 수험생들 중 편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편이다. 편입제도에는 일반편입, 학사편입으로 나뉘는데 상대적으로 학사편입의 경쟁률이나 등급컷이 낮은 편이다.

신입학과 달리 편입은 지원하는 횟수에 제한이 없어 폭넓게 지원이 가능하며 인서울 4년제 대학교 편입을 알아보는 수험생 들 중 빠르게 학사 편입을 준비하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을 알아보는 수험생들이 늘고 있다.

한편,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 개설되어 있는 전공으로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멀티미디어학, 정보보호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 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우선선발 100%면접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선발 중이며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및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