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특성화고 대학진학 희망자 입학 상담 증가
광운대 부설 정보과학교육원, 특성화고 대학진학 희망자 입학 상담 증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8.31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학교 법인 광운대학교 부설 정규 교육기관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입학 상담을 진행 중이다. 특히, 특성화고 대학진학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진로 선택에 있어 하나의 대안책으로 주목받고 있다.

2021 수시 원서접수기간이 한달 남짓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코로나 여파로 인해 101개 대학수시모집 전형기간이 바뀌며 수험생 및 학부모들은 혼선을 빚고 있다. 뿐만아니라 특성화고 대학진학 희망자의 경우 대학교 수시모집 상세요강을 통해 일반전형, 특별전형으로 지원이 가능하지만 정원 외 전형으로 선발하기 때문에 대학 진학을 장담할 수는 없다.

한 입시전문가는 “일반계 고등학교 학생뿐 아니라 특성화고 학생들의 대학 진학 비율이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입시 정보를 제공하는 곳이 한정적이다”며 “내신, 모의고사 성적이 애매할 경우 대학교 내에 개설된 대학부설 교육기관을 알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다”라고 밝혔다.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사 일정이 바뀌면서 수험생들이 혼선을 빚고 있다”며 “이 곳에서 평균 2년의 학업 기간으로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빠르게 수여받을 수 있고 대학원 진학, 학사 편입, 취업, 유학 등 다양한 진로탐색 활동을 남들보다 빠르게 진행할 수 있는 만큼 수험생들의 입학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운대학교 부설 정보과학교육원에서는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게임프로그래밍학, 정보보호학, 멀티미디어학, 아동학, 사회복지학, 경영학, 호텔경영학, 관광경영학, 외식경영학,체육학, 실용음악학 전공이 운영 중이다.

현재 고3졸업예정자 및 졸업생, 검정고시 합격자들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신입학 우선선발전형으로 신입생 및 편입생을 모집 중이며 원서 접수는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 어플라이에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