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개최
구리시,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개최
  • 임택 기자
  • 승인 2023.03.24 2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리시에서 24일 '2023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을 개최하고 그 업적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에서 24일 '2023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을 개최하고 그 업적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잡포스트] 임택 기자 =구리시는 3월 24일 구리시청 대강당에서 ‘2023년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먼저 1부에서는 구리시립합창단의 식전 공연과 보훈단체 활성화 유공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2부에서는 북콘서트를 통해 국가유공자의 업적을 공유하고 그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구리시 국가유공자의 날’이란 국가유공자에 대한 존경과 업적을 기리기 위해 2019년 구리시가 전국 최초로 제정한 기념일이다.

기념식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비롯해 권봉수 구리시의회 의장, 윤호중 국회의원, 구리시의회 의원, 경기도의회 의원, 독립유공자 및 국가유공자 등 320여 명이 참석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기념사에서 “조국을 위해 헌신하신 선구자를 제대로 이해하지 않는다면 우리에게 미래는 없다. 현재 누리는 자유와 평화를 늘 잊지 말아야 한다”라며, “기억은 기록이 되고, 기록이 역사가 될 것이라 굳게 믿는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