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루트99 안수인 프로 "자영업 경험 노하우 살려 마케팅 전략 수립"
[인터뷰] 루트99 안수인 프로 "자영업 경험 노하우 살려 마케팅 전략 수립"
  • 전진홍
  • 승인 2023.03.29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루트99 안수인 프로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국내 고용시장에서 가장 큰 이슈는 단연 '청년실업'이다. 이러한 극심한 취업난을 반영하듯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길을 택하는 젊은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섣부른 창업은 오히려 독이 될 수도 있다. 철저한 준비 없이 시작한 창업은 실패할 확률이 높기 때문이다. 

이러한 가운데 본인의 가게 운영 경험과 특유의 공감성으로 자영업자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홍보와 마케팅 분야에서 자신만의 노하우를 발휘하고 있는 루트컴퍼니 소속 루트99 안수인 프로를 만나 마케터 직업에 도전한 이유와 앞으로의 포부에 대해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마케터 직업에 도전한 계기는?

A  레스토랑 운영시 위치적 한계로 인한 매출 정체를 겪게 되면서 이를 극복하기 위해 가게 홍보수단인 마케팅 영역에 대해 평소 관심이 많았다. 그러던 차에 온라인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고 있는 루트컴퍼니를 알게 되었고 도전을 해보기로 하였다.

Q. 온라인 마케팅 진행에 있어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A  여러가지가 요소가 있겠지만 먼저 하나의 플랫폼에만 노출시키는 방식이 아닌, 다양한 플랫폼으로 노출시키는 방식이 중요하다. 다음으로는 매장 상권에 맞는 마케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마지막으로 빠르게 바뀌는 마케팅에 적응해야 한다.

Q. 상담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는 이유는?

A. 마케팅 활동에는 크게 컨택부터 기획, 제작, 실행, 지속적인 성과보고까지 구분할 수 있다. 이때 접수 받는 내용을 일방적 메시지를 전달하기 보다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특히 요즘처럼 SNS와 같은 소셜미디어가 발달한 시대에는 더더욱 그렇다. 때문에 최적화된 결과물을 도출하기 위해 전체적인 마케팅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Q. 앞으로의 마케팅 시장은 어떨 것 같나요?

A. 대체 할 수 없었던 페이스북이 인스타그램, 틱톡 등의 등장으로 분할이 되었듯이 기존에 있던 방식들이 송두리째 바뀔 수 있다고도 생각을 한다. 따라서 항상 새로운 마케팅 플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하고 있다.

Q. 마케팅을 하면서 힘든 점은?

A. 매출에 대한 고민으로 의뢰를 주시는데 매출에 대한 보장을 해드리지 못하는 경우가 가장 힘들다. 하지만 포기하기보단 모든 마케팅 진행 과정을 분석하고 수정점을 찾아 성과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Q. 마지막으로 마케터로서 포부는?

A. 마케터라면 누구나 자신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원하는 소비자들을 찾고, 또 그들과의 소통을 통해 니즈를 파악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 나 또한 내가 속한 조직의 목표 달성을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소비자와의 접점을 찾으려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까지 부족한 점이 많다. 앞으로 퍼포먼스 마케터가 되어 변화하는 마케팅 시장에 빠르게 적응하고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고 보내주신 믿음에 보답하고자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