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군구지방공기업 협의회” 정기 총회 개최
“전국 시군구지방공기업 협의회” 정기 총회 개최
  • 류석주 기자
  • 승인 2023.03.30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의 자랑과 현안사업 홍보 및 지역경제에도 기여

[잡포스트] 구웅 기자=3월 30일, 31일 이틀간 경주 라한셀렉트 호텔에서“전국 시군구지방공기업 협의회(전공협)”정기 총회가 개최된다.

전공협은 전국 시군구지방공기업의 발전과 운영에 관하여 상호간의 교류와 협력을 증진하고 공동의 문제를 협의하기 위해 지난 2017년 설립되어 현재 40개 시군구 시설관리공단이 회원으로 가입된 단체이다.

경주시는 금년 1월 1일부로 회원으로 가입하면서 지난 2월 9일에는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정태룡 이사장이 곧바로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된 바 있는데, 정이사장의 적극적인 요청으로 경주에서 총회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총회 첫날 개막식에는 주낙영 경주시장, 김태익 행정안전부 공기업정책과장, 최치국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 이삼열 지방공기업학회 회장, 전공협 공사‧공단 임직원 등 16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이어서 2022년 결산 및 2023년 사업계획, 정관 및 규정 제‧개정(안)을 심의‧의결하고, 창의적 노사관계와 공공기관 홍보에 대한 전문가 초청 특강을 통해 지방공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소통과 정보 교류의 시간도 가진다.

총회 말미에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돕기 위해 전공협 회원사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성금 4,663만원(경주시시설관리공단 263만원)을 대한적십자로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도 있을 예정이다.

다음날 오전에는 월정교, 첨성대, 대릉원 황리단길 관광 일정과 오찬을 끝으로 공식 일정을 모두 마치고 참석자 상당수는 이후에도 개별적으로 경주에 더 머무르면서 관광과 일부는 4월 1일 벚꽃 마라톤에도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공단 정태룡 이사장은, “이번 전공협 정기총회를 통해 SMR 국가산단 유치, 최첨단 미래 자동차 부품산업 혁신 생태계 조성, 그리고 2025년 APEC 정상회의 개최 등 우리 시의 자랑과 현안 사업을 전국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되고, 특히 이번 총회 행사 상당 경비와 개별 숙박 관광 등을 통해 지역경제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공단 발전과 더불어 경주시정 현안 홍보에도 적극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