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금융서비스 “초대형GA만 고집하기 보다 꾸준히 일할 곳을 찾아야”
원금융서비스 “초대형GA만 고집하기 보다 꾸준히 일할 곳을 찾아야”
  • 김강현 기자
  • 승인 2020.09.04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김강현 기자 = 요즘 청년실업이 심각하며 은퇴 후 생활에 대한 문제도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다. 젊은 나이임에도, 일할 수 있는 나이임에도 일할 만한 곳이 없어 고민하는 사람이 많고 대기업, 공무원 등 경쟁이 치열한 자리만 노려 지쳐가는 사람도 적지 않다.

법인보험대리점 취업을 원하는 경우에도 대체로 초대형GA를 고집하곤 한다. 보험도 접근만 잘 하면 좋은 수입을 얻을 수 있고 안정적인 자리를 유지할 수 있는데, 중소형GA보다 이름 있는 곳을 선호하는 편이다.

원금융서비스 관계자는 “요즘 취업난이 계속되다 보니 많은 분이 일자리를 찾기 위해 여러 분야를 고민하고 있다. 창업 전선에 뛰어드는 경우도 적지 않고 보험 업계를 찾는 경우도 많은데 이때 너무 초대형GA만 고집하기 보다 신입FC의 정착을 위해 도와주는 곳 위주로 알아봐야 오랜 기간 일할 수 있으니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곳을 찾기 바란다”며, “특히 보험 업계는 고객DB가 중요하므로 방대한 자료를 제공하고 다양한 업무지원을 아끼지 않는 곳을 찾는 게 바람직하다”고 전했다.

한편, 원금융서비스는 법인보험대리점으로 신입FC 외 많은 사람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영업지원, 교육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올 3월부터 자체적으로 DB를 만드는 원금융콜센터를 오픈하여 설계사들이 DB요청시 3일내에 수량에 관계없이 전부 지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며 3년 동안 쌓아온 보험DB활용법에 대해 월 1~2회 교육해 DB를 사용하더라도 성사율을 높이는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원금융서비스 대표는 “DB활용교육은 성사율 뿐만 아니라 불완전판매 근절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필요하며, 본사의 자체DB생산시스템과 교육 시스템 덕분에 중소형GA임에도 업계에서 주목하고 있다. 앞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