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청년 해외기업 취업 기회 확대 위한 행사 연다
KOTRA, 청년 해외기업 취업 기회 확대 위한 행사 연다
  • 홍승표 기자
  • 승인 2019.02.14 1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31일부터 이틀간 서울 COEX에서 '2019 글로벌일자리대전' 개최
사진출처/네이버 KOTRA 중동취업 카페
사진출처/네이버 KOTRA 중동취업 카페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KOTRA가 청년들의 해외기업 취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행사를 개최한다.

KOTRA는 오는 5월 31일부터 6월 1일까지 서울 COEX D홀에서 '2019 글로벌일자리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용노동부가 주최하고 KOTRA와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이 주관을 맡은 행사로 국내 청년인재들의 원활한 외국기업 취업을 모색하려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규모는 글로벌 우량기업 약 200여개사가 참가할 전망이며 해외 기업에 뜻을 둔 청년구직자 3000여명이 행사장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에 참가하는 각 유치기업들은 1:1 취업면접은 물론 해외취업 세미나와 맞춤형 취업컨설팅, 상세한 정보 제공 등으로 구직자들의 해외취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줄 것으로 전망된다.

행사에 참가하고자 하는 해외기업의 선정기준은 한국인 인력이 필요하고 한국인 채용에 적극적인 기업, 신규참여 기업, KOTRA형 일자리 창출기업이다. 단, 단순노무직을 구인하는 기업은 참가가 힘들 것으로 보인다.

각 기업에게는 부스와 숙박서비스, 항공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구인정보 등록 및 선정 절차와 더불어 신청 문의, 기타 자세한 사항을 확인하고 싶을 경우 네이버 'KOTRA 중동취업' 카페를 참조하거나 KOTRA 두바이무역관 전화 등으로 문의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