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학,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상담 14일부터 비대면 으로 누구나 신청가능
사이버대학, 부산디지털대학교 입학상담 14일부터 비대면 으로 누구나 신청가능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9.10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 부산디지털대학교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9월 14일(월)부터 11월 30일(월)까지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위한 입학상담 신청 서비스를 실시한다. 입학 상담 신청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코로나19 사태’가 지속됨에 따라 기존에 진행해 왔던 온라인 또는 유선으로 신청과 실시간 카톡 서비스, 입시알림문자 신청를 추가하여 다양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하였다. 이 서비스는 개인이 원하는 시간에 맞게 입학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자는 본인에게 맞는 대학생활과 학과에 대한 정보와 취득 가능한 자격증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추후 추가적으로 지원자들이 쉽게 접근 할 수 있는 방법을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에는 모바일 메신저를 통하여 신청하는 횟수가 많아졌으며 실시간 상담도 이루어지고 있다. 개인 및 단체 신청도 받고 있으므로 예비 입학지원자들은 원하는 정보를 쉽게 파악 할 수 있고, 정확한 지도로 사이버대학교 입학에 맞춤형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12월 1일부터 2021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할 예정이다.

2020년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진행하는 '성인 학습자 역량 강화 단기 교육과정 개발 사업'에서 '융합형 전문 심화과정'에 선정되었으며 최근 4차산업의 경제, 사회에 구조에 맞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기 위하여 AI 융합 교육과정 공동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어 AI 융합 교육과정 서비스를 체계화 하기 위하여 2021학년도 신(편)입생 모집에는 전문 인재 양성할 수 있는 신규학과를 개설 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본교 홈페이지에 10월에 만나볼 수 있다.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다양한 특기와 적성을 가진 학생을 선발하기 위해 장학혜택을 약 30여종[고교졸업생 진학장려(검정고시 포함),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여성학업장려, 전문학사, 농어존거주, 취업장려(청년실업자) 등] 마련할 예정이다.

신입학은 고졸학력 이상이면 고교 내신이나 수능성적에 관계없이 누구나 지원 가능하고, 2학년 편입학, 3학년 편입학은 학년별 학력 자격만 충족하면 지원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부산디지털대학교는 교육부 사이버대학 특성화 사업과 아세안대학 이러닝 지원사업(ACU)이 동시 선정된 전국유일 4년제 사이버대학교이며 전국 최초로 모바일 Smart Campus, HD 스튜디오 및 최첨단 멀티미디어 방송설비와 전자도서관(E-library), 북카페(BookCafe), 온라인 화상 강의실 등의 최신 교육 시설을 구축하여 학생교육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