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알복지재단, 에스랩컴퍼니와 '취약계층 일자리' 위해 협력키로
밀알복지재단, 에스랩컴퍼니와 '취약계층 일자리' 위해 협력키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10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옥규 에스랩컴퍼니 대표(왼쪽)와 김인종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본부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이옥규 에스랩컴퍼니 대표(왼쪽)와 김인종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본부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밀알복지재단)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가 지난 9일 이너웨어 전문회사 에스랩컴퍼니와 장애인 등 취업취약계층의 일자리 등 사회공헌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장애인과 경력단절여성 등 코로나19로 구직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한 일자리 기금을 조성하는데 협력키로 했다.

또한, 협약 당일 에스랩컴퍼니는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에 자사 속옷 9000여 벌을 기부하기도 했다. 기부된 상품은 기빙플러스에서 판매되며 수익금으로 매장 내 장애인 직원 고용 등 취약계층 일자리를 마련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기빙플러스는 기업으로부터 기부받은 새 상품을 판매한 수익으로 매장 내 장애인, 다문화 이주여성 등 고용취약계층을 고용하는 기업사회공헌(CSR) 전문 스토어다. 기빙플러스의 직원 3명 중 1명은 장애인과 다문화 이주여성 등 취약계층으로, 고객 응대와 판매 및 매장 관리 업무를 맡고 있다.

김인종 밀알복지재단 기빙플러스본부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임에도 소외이웃 자립기회 확대를 위한 뜻깊은 사업에 동참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기빙플러스는 기업과 지역사회가 상생하는 나눔의 연결고리 역할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옥규 에스랩컴퍼니 대표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분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가 실질적인 도움이 될 거라 보고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며 “기부가 취약계층의 일자리가 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자사 상품을 기부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을 돕겠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랩컴퍼니는 앙드레김, 로베르타 디 까메리노, 엔카르타 등 이너웨어 브랜드를 전개하고 있다. 기빙플러스를 운영하는 밀알복지재단은 지난 2017년 1호 매장인 ‘기빙플러스 석계역점’을 개점한 이래 수도권을 중심으로 15개 지점을 운영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