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부-산인공, 제14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고용부-산인공, 제14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 홍승표 기자
  • 승인 2020.09.10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잡포스트] 홍승표 기자 =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은 ‘직업능력의 달’ 행사의 하나로 10일부터 오는 11일까지 제14회 인적자원개발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본 컨퍼런스는 인적자원개발 분야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학술대회다. 단,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가 연장된 상황을 고려해 현장 참관 없이 온라인 생중계 방식으로 실시된다.

특히, 올해는 ‘변화의 시대, 위기를 기회로!’라는 직업능력의 달 표어 아래, 코로나19 이후 시대를 대비하는 ‘미래형’ 인재 양성 및 조직 운영 방안 등을 주제로 기조강연 3개와 동시강연 26개가 펼쳐진다.

첫날인 10일은 토니 빙엄 미국 인재개발협회 회장이 ‘인적자원개발의 현재와 미래’라는 주제로 인재 양성의 전 세계적 동향과 중요성, ‘사람’의 가치에 대해 다룬다.

오는 11일에는 ‘뇌과학’과 ‘한국 문화’라는 서로 다른 전문 분야에서 미래 한국 사회를 전망하고 인적자원개발의 방향을 제시하는 정재승 카이스트 교수와 유홍준 전 문화재청장의 기조 강연이 열릴 예정이다.

또한, 비대면 기술의 보편화,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 등에 대응하는 민간의 우수사례와 정부 정책의 방향성을 공유하는 5개의 주제별 동시 강연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지난 7월에 발표된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의 주요 과제인 ‘디지털 핵심 실무인재 양성’과 관련된 특별 대담도 마련된다. 이를 통해 혁신적 훈련기관의 우수사례와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임서정 고용노동부 차관은 축하 영상을 통해 “이번 제14회 인적자원개발 학술대회는 강연장에 현장 참관객분들을 직접 모시지 못한 아쉬움이 크다”며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핵심 동력은 결국 ‘사람’인 만큼, 미래 인재 양성 전략을 고민하는 다채로운 강연을 통해 서로 교류하고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참관객이 실시간으로 강연을 듣고, 강연자의 퀴즈에 응답하거나 강연자에게 질문하는 등 비대면 소통이 가능한 특화된 온라인 매체를 통해 진행된다. 강연 자료 및 강연자에 대한 세부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