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더단마토주스 추석선물로 인기, 건강주스로 "단맛과 영양 완벽캐치"
신상품 더단마토주스 추석선물로 인기, 건강주스로 "단맛과 영양 완벽캐치"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0.09.14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THE단:마토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단마토로 다이어트에 성공한 연예인들의 소식이 매스컴 등을 통해 전파되며 ‘단마토’는 화제의 건강식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매스컴과 함께 입소문을 타며 단마토는 2020년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토마토는 미국 TIME지에서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될 정도로 다량의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 있고 포만감도 남다르다. 또한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수분 함량이 높아 쉽게 포만감을 준다. 영양소 또한 골고루 갖추고 있다. 풍부한 비타민, 무기질은 물론 라이코펜,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 성분이 다량 함유돼 있어 면역력 증진, 노화방지, 피로회복은 물론 다이어트와 항암효과에도 큰 도움을 가져다주는 식품이다.

고려대학교 건강기능식품센터 박영식 교수는 “토마토 속 항산화 작용을 하는 라이코펜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며, 칼륨 성분의 경우 나트륨 배출을 돕는다”며 “다양한 비타민이 들어 있어 피로회복과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이 되는 멀티케어 식품”이라고 설명했다.

박 교수는 “토마토는 식이섬유도 풍부해 변비 예방에도 우수하고 혈종 콜레스테롤 수치와 혈당 수치를 떨어뜨려 고혈압, 심혈관계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추가 설명을 이어갔다.

이처럼 토마토는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돼 있는 식품이지만 단맛이 없어 그동안 인기가 매우 높지는 않았다. 그러나 천연허브인 스테비아 성분을 뿌려 재배한 품종개량 토마토인 단마토가 나오고 다이어트 식품으로까지 주목을 받으면서 집중 조명을 받기 시작했다.

단마토에 있는 ‘스테비아’에서 추출한 스테비오사이드는 설탕 대비 300배 높은 단맛을 내는 천연 당으로 당뇨 환자들이 설탕 대신 섭취하는 대체 당으로도 유명하다. 설탕과 달리 사람이 먹어도 장기에 흡수되지 않고 체외로 배출돼 열량이 낮고, 당 관리에도 적합하다. 때문에 건강과 맛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단마토가 인기를 끈다고 할 수 있다.

이에, 건강 전문기업 제이제이바이오는 단마토를 주스로 녹여낸 ‘THE단:마토’ 주스를 출시했다. 세계적 토마토 산지인 스페인의 프리미엄 레드 토마토에 천연 스테비아를 입힌 단마토만을 엄선해 최적화된 레시피 가열을 거쳐 토마토의 영양소와 단마토의 달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단마토 주스다.

시간, 장소에 무관하게 편리한 섭취가 가능토록 이지컷파우치 타입으로 포장했으며 프리미엄 토마토 페이스트와 진한 농축액을 첨가해 목 넘김이 부드럽고 풍부한 단맛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합성감미료, 합성색소, 합성향과 보존료 등을 일체 넣지 않는 등 소비자들의 건강에 더욱 신경을 썼다.

또한, THE단:마토는 주스로 즐기는 것 외에도 소스 대체 등 다양한 요리의 레시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제품을 요리에 활용할 경우 토마토의 성분 중 하나인 라이코펜이 가열에 더욱 효과를 내기 때문에 기존 소스 또는 가공품을 활용하는 것 보다 더 건강한 요리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THE단:마토’주스는 우선 제이제이바이오 온라인 공식 스토어에서 한정수량만 출시된다.

한편 제이제이바이오 관계자는 “SNS와 매스컴 등에서 화제인 단마토를 쉽고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영양성분과 맛을 그대로 담은 제품인 THE단:마토 주스를 런칭해 우선 판매한다”며 “공식 출시 때에는 백화점과 대형마트에도 입점할 계획”라고 출시 배경 및 계획을 밝혔다.

그러면서 “건강과 맛을 모두 포기할 수 없는 현대인들에 맞추어 개발된 프리미엄 건강주스로 부담 없는 가격대로 추석선물은 물론, 부모님 선물부터 병문안, 집들이 선물, 거래처 선물로도 적합하다”며 “THE단:마토 주스로 소비자들이 활기차고 건강한 나날을 보내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