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인강’ 바리스타 자격증 등 한국직업능력진흥원 60여종 온라인 무료수강지원
‘무료인강’ 바리스타 자격증 등 한국직업능력진흥원 60여종 온라인 무료수강지원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9.17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한국직업능력진흥원 제공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업무 역량 향상을 위해, 또 다른 제2의 삶을 위해 각종 미래유망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따라서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자격증추천 분야 역시 세분화 되어 전문성을 심화해 실무에서 바로 적용이 가능하도록 커리큘럼을 강화하는 추세다.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 100% 비대면 과정으로 바리스타 등 60여종의 자격증 과정 무료자격증 취득 수업을 받을 수 있도록 최대 3과목까지 온라인 무료인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취업관련 자격증추천 과정으로는 반려동물관리사, 학교안전지도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이 있다.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은 피로감을 말끔히 씻어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아침의 신선한 공기를 마시며 직장으로 기분 좋게 출근하도록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이에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이 커피를 필수 음료로 여기며 즐긴다. 특히 한국인들의 커피 사랑은 남다르다.

사람을 만나 나누는 차 한 잔 정도의 의미를 지니던 때도 있었지만 요즘은 직접 로스팅을 하는 로컬 카페를 찾아 다니거나 취미로 또는 제2의 직업으로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는 이들 역시 적지 않을 정도다.

이처럼 커피에 대한 수요가 계속 증가하면서 국비지원바리스타, 커피무료교육 이나 바리스타 자격증 비용과 취득방법 등을 알아보며 취업을 위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어서 진입장벽이 낮아 제2의 직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온라인자격증 전문 한국직업능력진흥원에서는 미래유망자격증인 바리스타자격증 취득 후 희망자에 한해 오프라인으로 교육장을 찾아가서 직접 듣고 실습까지 진행하는 과정으로 바리스타 실습 보수교육을 도입해 온라인 교육기관에서는 드물게 실습교육까지 가능하다.

바리스타 실습교육은 한 클래스당 5~10명 정도로 심화 교육으로 진행되며 1일차 과정으로 진행된다. 현재 서울 강남지역 교육센터와 경남 김해지역 교육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전 지역 교육센터 개강을 준비 중이다.

이번 미래유망자격증 추천 전 과정 무료인강지원은 국비지원과 관계없는 교육원 자체 장학지원 이벤트로 최대 6주 이내 단기간에 끝낼 수 있는 자격증추천 과정인 온라인강의 무료수강을 제공하며, 수강료는 물론 교재와 시험응시료까지 무료로 지원하고 강의는 모바일로도 수강할 수 있다.

해당 과정은 동영상 강의 과정으로 60% 이상 출석 시 시험을 볼 수 있고 시험에서 60점 이상이면 미래유망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취득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 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다.

국비지원바리스타, 커피무료교육 관련 키워드 관심자나 바리스타자격증 비용과 취득방법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는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및 주부, 제2의 직업을 준비하는 중장년층, 이직을 준비 중인 직장인 등을 대상으로 무료교육지원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바리스타, 반려동물관리사, 마케팅관련자격증 등 온라인 무료수강 지원에 대한 문의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전화 상담을 통한 신청절차 문의 역시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