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드컴퍼니-워너뮤직 MOU 체결, 글로벌 힙합 콘텐츠 제작
블렌드컴퍼니-워너뮤직 MOU 체결, 글로벌 힙합 콘텐츠 제작
  • 김진호 기자
  • 승인 2020.09.15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 '블렌드컴퍼니' 제공

[잡포스트] 김진호 기자 = '블렌드컴퍼니'가 글로벌 힙합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최근 글로벌 뮤직 콘텐츠 기업 '워너뮤직 인도네시아(Warner Music Indonesia)'와 공동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가운데 인도네시아를 넘어 아시아, 전 세계로 콘텐츠 영향력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블렌드컴퍼니는 인도네시아 최초의 힙합 유튜브 채널 '올데이뮤직(All Day Music)'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특히 올데이뮤직은 프리스타일 랩 '자카르타싸이퍼(Jakarta Cypher)', 랩 컴피티션 '비프랩배틀(Beef Rap Battle)' 등 다양한 힙합 콘텐츠를 제작하며 현지 팬들에게 커다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실제로 2억6,000만 인구를 보유한 인도네시아 전역에서 다양한 힙합 뮤지션들과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있다.

블렌드컴퍼니 측은 워너뮤직과의 협약을 계기로 올데이뮤직의 혁신적인 힙합 콘텐츠 제작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또 워너뮤직이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킹, 유통, 마케팅, 등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인도네시아 힙합 및 관련 콘텐츠 사업을 아시아 뿐 아니라 글로벌 시장으로 본격 성장시킨다는 포부다.

올데이뮤직을 총괄하는 강무성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은 뮤직 콘텐츠 메이커 역량이 입증된 올데이뮤직이 글로벌 뮤직그룹 워너뮤직과 만나 양측의 노하우와 인프라를 모아 보다 다채로운 사업 기회 발굴을 하게 되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고 전했다.

한편, 올데이뮤직은 한국에 본사를 둔 블렌드컴퍼니의 산하 채널로 운영되고 있다. 블렌드컴퍼니는 최근 유튜브 채널 '박스비(BoxB)'를 통해 한국, 인도네시아를 연결하는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소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