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사회복지시설 직원 휴대용 손소독제 배부
강동구, 사회복지시설 직원 휴대용 손소독제 배부
  • 전진홍 기자
  • 승인 2020.09.15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동구,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를 위한 휴대용 손소독제 배부로 코로나19 방역지원
코로나19 확산 속 취약계층을 위해 근무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보호
사진 = 강동구는 취약계층의 공백 없는 돌봄을 위해 대민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에게 휴대용 손소독제를 배부했다.

[잡포스트] 전진홍 기자 =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최근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집단감염을 예방하고 대민업무를 추진하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들의 위생적인 환경을 위해 휴대용 손소독제를 전달했다.

현재 사회복지시설이 진행하는 대부분의 복지업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중단된 상태이나 긴급돌봄이 필요한 홀몸어르신, 장애인, 만성질환자 등 취약계층을 위한 방문목욕, 요양, 간호 서비스, 결식우려 가정의 도시락 배달과 같은 직접방문 형태의 돌봄서비스는 중단하지 않고 진행 중이다.

이에 강동구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역 내 복지관, 장애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4,300명을 대상으로 휴대 가능한 손소독제를 배부했다.

아울러 강동구는 사회복지시설 내 감염 확산을 예방하고자 근무시작 전‧후 발열 측정,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상시 마스크 착용 등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 준수 및 시설 내 방역 조치를 당부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취약계층을 위해 애쓰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직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들의 안전을 위해 지속적인 방역 지원으로 코로나19 대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